자유와 낭만을 추구하는 국민 아빠차[신민준의 Car네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 아빠차'라고 불리는 차량이 있습니다.
카니발은 전륜구동 대형 다목적차량(MPV)으로 기아의 장수 차량 중 하나죠.
카니발은 1998년에 출시돼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200만대 이상의 차량이 판매됐습니다.
카니발은 지난달 기아 차량 중 판매량 1위 자리를 차지하기도 했는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기아 차량 중 판매 1위…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기대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국민 아빠차’라고 불리는 차량이 있습니다. 바로 기아의 카니발(CARNIVAL)입니다. 카니발은 아빠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패밀리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카니발은 축제라는 뜻으로 자유와 낭만을 추구하는 레저활동에 적합하다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카니발과 함께 페스티벌(FESTIVAL)도 축제의 뜻을 지니고 있는데요.
카니발은 전륜구동 대형 다목적차량(MPV)으로 기아의 장수 차량 중 하나죠. 카니발은 1998년에 출시돼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200만대 이상의 차량이 판매됐습니다.
이런 인기 덕에 카니발은 △1세대 (KV-Ⅱ → GQ, 1998~2005년) △ 2세대 (VQ, 2005~2014년) △3세대 (YP, 2014 ~ 2020년) △4세대 (KA4, 2020~현재) 모델까지 출시돼 있습니다.
카니발은 특이한 이력도 가지고 있는데요. 카니발은 2014년 8월 프란치스코 교황의 한국 방문시 퍼레이드카로 활용된 뒤 교황청에 기증돼 퍼레이드카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카니발은 지난달 기아 차량 중 판매량 1위 자리를 차지하기도 했는데요. 인기 차종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쏘렌토와 스포티지를 눌렀다는 점에서 ‘카니발의 전성시대가 도래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카니발은 지난달 총 7565대의 차량이 판매됐는데요. 이는 올해 1월부터 지난 11월까지 판매한 카니발 월 판매량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라고 합니다. 또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지난달 전체 판매 실적에서 승용 단일 차종 판매로는 유일하게 7000대를 넘어선 차량이죠.
카니발의 인기는 더욱 치솟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디젤과 가솔린 모델에 더해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경우 연료비 부담까지 덜 수 있는데다 차량 부품 수급 완화에 따라 완성차업계 전반의 차량 출고 시기가 점차 앞당겨지면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신민준 (adoni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일 3만원·휴일 6만원, 공무원 당직비…軍은 1~2만원[김관용의 軍界一學]
- [누구집]아기자기 '조세호' 한강뷰 아파트는 어디?
- 아이유 "연인 이종석, 듬직·귀여운 사람" [전문]
- (영상) 이기영, 살인 닷새 뒤 "돈 줄게 살인할래?" 권유
- '후크와 분쟁' 이승기 "새해 다툼 계획, 삭발은 관계 無"[2022 KBS 연기대상]
- 'SBS 연기대상' 남궁민·이준기 아닌 김남길 대상…3년 만 [종합]
- 태권도 유단자들의 살인 발차기…23살 청년을 죽였다[그해 오늘]
- '세계 1위 골퍼' 리디아고 며느리 맞은 범현대家, 정의선 등 총출동(종합)
- 아아가 뜨아로 바뀌어도…5평 남짓 카페가 특별한 이유[쩝쩝박사]
- 쌍꺼풀 먼저 할까? 라식부터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