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 '이것'과 함께 먹으면 출혈 생길 가능성↑"
2023. 1. 1. 09:58
오메가3, 항응고제·항혈소판제 등과 병용 섭취 시 전문가 상담 필요
건강기능식품 중 다른 성분과 함께 섭취하면 부적절한 효과가 나타나 피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테나 녹차 등 카페인이 함유된 건기식은 의약품 병용 섭취에 주의해야 하는 대표적인 예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 따르면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이 카페인 함유 건기식과 의약품 중 베타-아드레날린 작용제를 함께 복용하면 혈압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또 마테에 포함된 카페인과 의약품 에페드린을 함께 먹어도 위험하며, 모노아민산화효소억제제와의 병용 섭취도 고혈압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면역 기능성 식품인 인삼은 페넬진과 같이 먹을 때 불면증이나 두통 등을 일으킬 수 있고, 항응고제 약물과 함께 먹어도 출혈이 생길 가능성이 커집니다.
오메가3 제품은 항응고제, 항혈소판제, 혈압강하제 등의 의약품과 병용 섭취할 때 전문가와의 상담을 거쳐야 합니다.
이처럼 건기식과 의약품을 병용 섭취할 때는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디지털뉴스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무죄지만 잘못했다″…이동재 vs 최강욱 '법정 장군멍군' [법원 앞 카페]
- 인삼·오메가3 등 건기식, 의약품 병용 섭취 시 주의 필요
- ″돈 줄 테니 속옷 냄새 맡게 해줘″...오토바이 탄 채 여학생 성희롱 발언한 男
- 2022년 마지막 로또 1등 17명…각 16억 1,000만 원
- 이종석 대상 소감서 여친 언급? 소속사 측 `고마운 사람일 뿐` 해명(공식)
- ″링거 맞고 일어나보니 피바다였다...명백한 의료 과실″
- 래퍼 도끼, 건보료 1,000만 원 넘게 체납…가수 조덕배도 명단에
- 알베스, 성폭행 혐의 부인...피해자 ″속옷에 손 넣었다″ 주장
- 가게 들락거리며 담배 피우던 男, 결국 '먹튀'...업주 ″공개″
- 지난해무역적자 472억달러로 사상 최대 규모…14년만의 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