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BS 연기대상' 공동 대상 주상욱·이승기···삭발·불참 이겨낸 동료 의식[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KBS 연기대상' 대상은 주상욱과 이승기였다.
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에서 열린 '2022 KBS 연기대상'에서는 1년 동안의 작품 활동을 토대로 시상을 하는 시상식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의 화두는 이승기, 그리고 삭발이었다.
공동 대상은 이승기와 주상욱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오세진 기자] '2022 KBS 연기대상' 대상은 주상욱과 이승기였다.
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에서 열린 '2022 KBS 연기대상'에서는 1년 동안의 작품 활동을 토대로 시상을 하는 시상식 시간을 가졌다. 아역 연기자들의 귀여운 모습부터 시작해서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신인상 수상으로 눈물을 쏟는 장면까지, 어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감동적인 장면이 펼쳐졌다.
차예련 주상욱 부부의 경우 각각 다른 부문으로 후보에 오른 상태. 차예련은 무려 시청률 18%에 다다른 일일드라마 '황금마차'에서 뛰어난 미모와 그보다 더 대단한 연기력을 펼치며 매일 화제에 올랐었다. 당연히 우수상(일일드라마 여자 부문)을 탄 건 차예련이었다. 차예련이 호명되자 주변 동료들은 물론 앞에 '태종 이방원' 팀과 함께 앉아있던 주상욱이 일어나 차예련을 향해 다가갔다.
차예련은 웃으면서 "제 앞에서 너무 긴장한 우리 남편이 있다"라면서 주상욱에게 사랑을 고백했다.
이어진 인기상 수상에서는 웃음을 연발했다. 남자 인기상으로 강하늘과 도경수가 호명됐다. 강하늘은 “제가 도경수님이랑 여기에 같은 자리에 있는 게 맞는 건가요?”라며 얼떨떨한 얼굴로 물었다. 이어 강하늘은 “제가 도경수님이랑 같이 여기에 있는 게 아직도 안 믿기고, 어, 앞으로 인기를 유지하도록 더 노력을 해야겠죠?”라고 재차 물어, 뒤쪽에서 수상 소감을 준비 중인 도경수를 어처구니없는 웃음을 터뜨리게 만들었다.
도경수는 “이렇게 행복한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팬 여러분과 시청자 여러분께서 주신 상인데, 앞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라며 팬들을 향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후에 두 사람은 최우수상 남자 부문에서 함께 또 수상을 해 웃음과 기쁨을 나눌 수 있었다.
이날 시상식의 화두는 이승기, 그리고 삭발이었다. 레드카펫을 생략했을 뿐더러 최근 이승기는 공식석상에 나타나지 않다가 오랜만에 나타난 상황인 것. 그러나 이승기는 베스트 커플 상을 받으러 나와 "그리고 제가 머리를 깎은 걸 묻기 전에 제가 먼저 답하겠다. 일신상의 이유나 어떤 개인적인 이유가 아니다"라고 말하더니 머뭇거리면서 "영화에서 주지 스님 역할이다. 들어오는데 다들 짠한 눈빛으로 바라보셔서 지금 설명하는 거다"라고 말했다.
또 이승기는 2023년 활동 계획을 묻는 질문에 “활동 계획도 있고 다툼 계획도 있다. 다들 아시겠지만, 여기까지 말하겠다”라며 뼈 있는 한 마디를 던졌다.
공동 대상은 이승기와 주상욱이었다.
주상욱은 차예련을 보며 "언제나 내 편인 나의 하나뿐인 와이프 차예련 씨"라고 말했다. 차예련은 그를 듣자마자 오열했다. 이승기는 “사실 올해 가장 많이 힘들었다”라며 덤덤하게 소감을 시작했다.
이승기는 “사실 오늘 불참해야 하나, 그런 생각을 했다. 많은 분께서 제 이야기를 알고 계시고, 이 자리에 와서 웃고 있을 수 있을까 싶었다. 그래서 변덕을 부렸다”라면서 “그렇지만 드라마는 혼자가 아니라 팀이다. 많은 분들의 노력을 무시해선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온 거고, 우리 팀을 위해 이 상을 준 거라고 생각했다”라면서 애써 감정을 누르며 말했다.
이어 이승기는 “세계적인 한국 드라마, 그 주축에는 여기 계신 모든 선후배분들이 있기에 가능하다. 그리고 10년 20년 이후 이 자리에 있을 후배분들을 위해서, 당연한 권리를 찾기 위해 많은 것을 내려 놓고 싸워야 하는 이런 건 물려주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많은 분들 응원 덕분이다”라고 말하며 용기 있는 발언으로 큰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하 수상자 명단 (2022 KBS 연기대상)
대상 - 이승기, 주상욱
최우수상 女 - 박진희, 하지원 / 최우수상 男 - 강하늘, 도경수
우수상 미니시리즈 부문 女 - 강한나, 이혜리 / 우수상 미니시리즈 부문 男 - 이준
우수상 장편 부문 女 - 이하나, 박지영 / 우수상 장편 부문 男 - 임주환, 윤시윤
우수상 일일드라마 부문 女 - 박하나, 차예련 /우수상 일일드라마 부문 男 - 백성현, 양병열
베스트 커플상 - 하지원,강하늘 / 서인국, 오연서 / 도경수, 이세희 / 이승기, 이세영 / 김승수, 김소은/ 나인우, 서현
시청자 인기상 女 - 정수정, 이세희 /시청자 인기상 男 - 강하늘, 도경수
조연상 - 성동일, 허성태
TV단막극 부문 - 차학연, 신은수
신인상 女 - 강미나, 정지소, 서현 / 신인상 男 - 채종협, 이유진, 변우석
청소년연기상 女 - 윤채나 /청소년 연기상 男 - 정민준
/osen_jin0310@osen.co.kr
[사진] '2022 KBS 연기대상'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