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도 하고 혜택도 받고"…함양군 '고향사랑기부제' 첫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양군은 1일부터 고향사랑기부금 관련 법령, '함양군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에 따라 고향사랑기부제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올해 첫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고향 함양의 활력을 되찾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기부금으로 보내주시는 소중한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답례품과 전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기금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1일부터 함양지역 농·축·특산물 등 대표 답례품 15종 준비
[함양=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함양군은 1일부터 고향사랑기부금 관련 법령, ‘함양군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에 따라 고향사랑기부제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현재 주소지를 제외한 타 지방자치단체(도·시·군·구) 또는 자기의 고향에 일정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게 되고, 기부금은 지역 주민복리증진에 사용되는 제도이다.
세액공제는 10만원 이하 기부시 100%, 10만원 초과분부터는 16.5% 추가 공제되고 답례품은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군에서 정한 답례품 중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부자가 10만원을 기부하면 13만원의 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다. 1인당 기부 연간 상한은 500만원이다.
기부금은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와 전국 농협은행을 직접 방문해 기부금을 납부할 수 있다. 농협은행 방문시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가지고 농협 근무시간(오전 9시~오후 3시30분)에 방문하면 된다.
함양군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조례 제정부터 답례품 및 공급업체 선정까지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특히 기부해주신 고마운 분들을 위한 특별한 의미를 담은 답레품으로 청정 함양군의 특산물인 사과, 양파, 곶감, 쌀, 잡곡세트, 흑돼지고기세트, 한우세트, 죽염, 솔송주, 벌꿀&고사리, 산양삼엑기스, 산양삼, 산삼주, 방짜유기, 함양사랑상품권 등 모두 15종을 선정해 기부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올해 첫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고향 함양의 활력을 되찾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기부금으로 보내주시는 소중한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답례품과 전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기금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260g' 국내 최소 몸무게 출생…"1%의 기적" 엄마품으로
- '건강 이상설' 박봄, 달라진 비주얼…날렵한 턱선
- '삭발' 이승기, 스님 잘 어울려
- 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박지윤이 원치 않아"
- 딸은 뒷전, 머스크 챙기기…트럼프·이방카 어색한 모습 포착(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