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산 무안군수 "눈 앞의 성과 연연않고 미래 경쟁력 확보"

2023. 1. 1. 05: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산 무안군수/뉴스1

(무안=뉴스1) = 2023년 새해에는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을 펼치는데 주력하면서도 '세계로 힘차게 비상하는 더 큰 무안 건설'을 위한 준비를 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신성장 미래먹거리와 특화 산업 발굴육성으로 청년에게 꿈을 심어주는 군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향후 무안의 100년 미래 먹거리로서 신성장 동력의 핵심축이 될 무안 MRO 항공 특화 산업단지 조성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신(新) 산업단지인 'K 푸드 융복합 산업단지'를 조성해 공항과 연계한 푸드 테크(Food Tech)산업으로 연계 발전시키겠습니다.

3월중 '무안 복합기능 도자산업 특구' 지정을 추진하고, 세라믹산업 제품고도화 지원사업과 연계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습니다.

농촌지역과 도시지역 어느 곳 하나 소외되지 않는 상생 균형발전에 힘쓰겠습니다.

무안·몽탄·망운 3개 지구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상반기에 준공 완료하고, 청계와 삼향은 기본계획 수립 후 추진하는 한편, 해제는 금년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사전절차를 이행하겠습니다.

스포츠파크 부지 내 다목적 체육관 공사를 착공하고 무안읍 복합문화센터는 금년 내 준공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수영장, 웨이크보드 등 28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남악신도시 종합스포츠센터는 4월중 착공하고 김대중 광장 생태 어린이놀이터, 반려동물 놀이터, 남악 수변공원 리모델링 공사는 연내 마무리 하겠습니다.

무안만의 매력을 더 한 관광 상품 개발로 서남권을 대표하는 거점 관광지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오는 1월14일과 15일 해제 주민다목적센터와 양간다리 수산물시장에서 '2023 무안 겨울 숭어축제'를 개최하고 11월 말에는 무안읍 낙지골목 일원에서 '제1회 무안낙지축제'도 개최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제9회 무안황토갯벌축제는 가족대상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황토갯벌의 보존과 체험을 배울 수 있는 자연친화적 축제로 특화 개최하겠습니다.

제26회 무안연꽃축제는 무더위를 피해 7월중 개최하고 편의시설 확충·사계절 꽃단지 조성, 상설콘서트 운영과 변화하는 축제트렌드를 반영한 프로그램 발굴로 전남대표 축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겠습니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YD페스티벌은 '청년이 중심이 되는 도시형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스토리를 강화하고 청년 참여 중심 행사를 확충해 개최하겠습니다.

농·수·축산업 혁신생태계 조성으로 풍요로운 농촌건설 기반을 만들겠습니다.

무안군 과학영농 기반시설이 될 첨단농업 복합단지 조성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청년농업 전문학교 운영, 스마트 영농단 육성 등 농촌 고령화에 대응하는 경쟁력 있는 청년 창업농 육성에도 힘쓰겠습니다.

농기계임대사업소 해제분소와 운남분소를 금년 내 준공하고, 청계분소 신규 설치를 위한 부지매입을 추진하겠습니다.

어촌 新활력 증진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도서민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청계 도대항, 현경 가입항 등 4개 항·포구에 대한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군민의 건강과 안전, 환경을 지키는 편안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상반기 중 걷기 좋은 코스를 발굴하고 걷기 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군민 걷기 대회'를 개최하겠습니다.

전 군민 안전보험 보장을 확대하고 마을 안심CCTV 설치를 전체 마을로 확대 추진해 각종 재난 및 사고로부터 군민을 지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음식물류 폐기물 전용수거용기 세척사업과 감량기 설치 지원 사업을 새로 도입해 냄새 없는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상시 선별진료소를 중심으로 감염병을 적극 대응하고 보건소 이전 신축을 금년 내 마무리하는 한편 오룡지구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은 내년 설치를 목표로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꼼꼼하고 차별화된 교육지원으로 교육받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다함께 돌봄센터 4호점을 조기 개소해 초등 돌봄 해소와 지역아동센터 운영 지원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지원하겠습니다.

고등학생 인터넷 교육방송 수강지원을 중학생까지 확대하고 초·중·고 졸업앨범비 지원과 초등학교 신입생 입학축하금 지급에 이은 중·고등학교 신입생 축하금 지급, 대학진학 입학축하금 지원 등 보편적 교육지원 확대를 통해 학부모 교육부담 경감에도 지속 노력하겠습니다.

방학 중 대학생 학습 돌봄을 확대 운영하고 지역 인재육성 기반 강화를 위해 금년부터 중학생도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장학사업 규모 확대를 통해 보다 많은 아이들이 응원과 격려 속에 학업에 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청렴한 공직사회, 화합하고 소통하는 군정 운영으로 행정수도 무안의 입지를 두텁게 하겠습니다.

'찾아가는 군정 설명회' 등 군민 여러분들과의 다양한 소통을 통해 공감하는 군정을 이루고 제54회 무안군민의 날 행사를 4년 만에 옥외에서 개최해 농촌지역과 도시지역, 다양한 연령의 군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하는 화합의 장도 마련하겠습니다.

광주 군공항의 무안군 이전문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우리군의 단호한 입장을 적극 표명하고 군민과 함께 강력하게 대처해 나가겠습니다.

바로 눈앞에 보이는 성과에만 연연하지 않고 무안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고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습니다.

'세계로 비상하는 더 큰 무안 건설'을 이룰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041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