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뷰티] 기자가 추천하는 여드름팩 TOP 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장을 하다 하다 질려 선크림만 바른다.
불필요한 각질 제거로 여드름이 올라올 환경을 없애고 깐달걀 피부를 만들어주는 팩부터 예민해서 손도 못 댈 때 쓰기 좋은 팩까지 소개한다.
'여드름 피부*러쉬' 하면 슈렉팩이 너무 잘 알려졌지만 숨겨진 강자가 바로 '카타스트로피'다.
안 한 것 보다는 낫지만 각질 제거 목적이라면 위의 두 팩을 쓰는 게 낫고 카타스트로피는 여드름을 눌러 줄 때 쓰는 게 훨씬 유용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장을 하다 하다 질려 선크림만 바른다. 그렇다고 또 안 사는 건 아니다. 잘 쓰는 게 있지만 새걸 갖고 싶다. 쟁이지 말아야지 다짐하지만 6평 남짓 뒷방은 화장품에 전부 내어줬다. 병원에서도 고개를 내젓는 호르몬성 트러블 피부다. '내돈내산' [편집자주]
![[사진=Pexels]](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301/01/inews24/20230101010037124porb.jpg)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여드름은 끝도 없는 전쟁이다. 하나가 잠잠해질 만 싶으면 여기서 뽁 저기서 뽁. 무엇보다 중요한 건 초장에 기를 꺾어놔야 한다는 것.
불필요한 각질 제거로 여드름이 올라올 환경을 없애고 깐달걀 피부를 만들어주는 팩부터 예민해서 손도 못 댈 때 쓰기 좋은 팩까지 소개한다. 이번 편은 워시오프타입이다.
기자가 유수분 밸런스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추천하는 대부분의 아이템은 지성, 건성, 수부지 등 누구에게나 추천할만한 보습력이 기본적으로 탑재됐다.
1. 아임프롬 '피그 스크럽 마스크'
![허니마스크(왼쪽), 피그 스크럽 마스크 [사진=아임프롬 홈페이지]](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301/01/inews24/20230101010038303allr.jpg)
당장 깐달걀 피부를 만들어야 하는데 시간이 없다. 주저 말고 얼굴에 올려라. '스크럽' 이라는 이름 때문에 입자가 거칠 지 않을까 우려되는 부분이 있는데 막상 발라보면 입자가 피부 온도에 곱게 녹아든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애용품으로 소문난 화장품이다. 그만큼 즉각적으로 각질 제거에는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는 뜻이다. 그럼에도 보습력까지 갖췄다.
여드름 피부라면 주 1~2회 주기적인 각질 관리를 통해 피지가 쌓이는 일 자체를 막아야 한다. 그렇다고 매일 썼다가는 오히려 몸에서 피지가 부족하다고 생각해 더 뿜어내니 뭐든지 적당히 쓰는 게 최고다.
보습을 더 하고 싶다면 같은 회사의 '허니 마스크'도 추천한다. '여드름에 무슨 꿀?'이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드름 관리의 기본은 유수분 밸런스다. 유분도 공급돼야 여드름이 안 난다.
피그스크럽으로 각질을 싹 제거한 후 허니 마스크로 피부를 다독거리면 한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2. 이즈앤트리 '머그워트 카밍 클레이 마스크'
![이즈앤트리 머그워트 카밍 클레이 마스크 [사진=이즈앤트리 홈페이지]](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301/01/inews24/20230101010039541gqio.jpg)
여드름에 쓰기 좋은 팩의 정석이다. 깔끔한 각질 제거와 모공 세정력 게다가 올라올락 말락 하는 녀석들을 어느 정도 잡아주는 효과까지 가졌다.
클레이 마스크가 딥클렌징에 효과적인 건 여드름쟁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터. 약간의 입자감이 느껴지니 예민한 피부나 화농성으로 번졌을 때는 추천하지 않는다.
하고 난 뒤 굉장히 개운한 느낌과 '아 이게 깐달걀이지'라는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그래서 그런지 유독 이 제품은 세일마다 할인폭도 적다. 짐작건대 잘 팔려서 할인할 필요가 없나보다 생각할 따름이다.
지성, 건성, 수부지 할 것 없이 피부 타입을 가리지 않고 선물해도 좋다.
3. 러쉬 '카타스트로피'
![러쉬 카타스트로피 [사진=러쉬 홈페이지]](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301/01/inews24/20230101010040898ndax.jpg)
'여드름 피부*러쉬' 하면 슈렉팩이 너무 잘 알려졌지만 숨겨진 강자가 바로 '카타스트로피'다. 슈렉팩이 딥클렌징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면 카타스트로피는 진정에 가깝다.
뚜껑을 열면 팩 안에 블루베리 잔여물로 추정되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얇게 펴 바르는 것 보다 도톰하게 깔아주는 걸 추천한다.
어차피 러쉬는 유통기한이 짧아 빨리 소진해야 하니 팍팍 쓰는 게 좋다. 러쉬는 최적 사용기한을 제조일자로부터 4주로 추천하고 있다.
각질 제거 효과는 뛰어나지 않다. 안 한 것 보다는 낫지만 각질 제거 목적이라면 위의 두 팩을 쓰는 게 낫고 카타스트로피는 여드름을 눌러 줄 때 쓰는 게 훨씬 유용하다. 향기까지 고급스러운 건 덤이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넥슨게임즈, 올해는 라이브 서비스에 집중…신작은 4종 개발
- 신세계백화점, 예비부부 위한 특별 프로모션 진행
- [결혼과 이혼] "남편 바람 알고부터 '지옥'"⋯두 아이 둔 결혼 18년 차 아내의 고민
- "이란, 인터넷 영구차단 은밀히 추진⋯소수에게만 허락"
- 美 하버드 제친 中 대학 돌풍⋯연구 성과 '세계 1위'
- "왜 우리만"⋯배민 항변의 '진짜 속뜻'
- 1207회 로또 1등 17명⋯당첨금 각 17억3320만원
- 하얼빈 빙등제·삿포로 눈축제장에 '8m 신라면'
- "전세계 금수저, 향후 10년간 6천조원대 부동산 상속"
- '흑백요리사2' 임성근, 때 아닌 학폭 의혹에 "학교 안 다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