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김부영 창녕군수 "군민의 삶이 편안한 창녕 만들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인사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가고 희망찬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군정 또한 4대 목표로 정한 '변화와 혁신 군민이 주인되는 창녕', '군민의 삶이 편안한 창녕', '사람과 자연 상생 미래도시 창녕', '강한 농업 치유산업도시 창녕'이 되도록 착실히 진행해 변화된 창녕을 위한 도약의 원년으로 삼겠습니다.
창녕군민, 출향인사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녕=뉴스1)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인사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가고 희망찬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는 검은 토끼의 해로 예로부터 토끼는 꾀가 많고 번창과 풍요의 상징으로 표현되었습니다. 또 검은색은 지혜를 관장하는 색깔로 알려져 있으니, 올해는 지혜와 번창, 풍요가 넘치는 새로운 한 해가 되길 소망해봅니다.
지난해 우리 군민들은 고유가와 고물가, 가뭄과 폭염에 이어진 쌀값 최대 폭락으로 이중고를 겪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전 공직자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새로운 변화와 창녕의 발전을 바라는 군민들의 염원에 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그 결과가 중앙부처와 경남도를 비롯한 56건의 기관표창 등 객관적인 지표로 나타났으며 농업과 복지 분야에서 약진이 두드러졌습니다. 또 군정 사상 최초로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는데, 군 단위로는 전국 유일하게 창녕군이 선정됐습니다.
더불어 창녕 발전의 대전환을 이룰 51개 공약사업을 확정했습니다. 1조원 예산 규모와 9대 혁신변화로 군민과의 약속을 실현하겠습니다. 군정 또한 4대 목표로 정한 '변화와 혁신 군민이 주인되는 창녕', '군민의 삶이 편안한 창녕', '사람과 자연 상생 미래도시 창녕', '강한 농업 치유산업도시 창녕'이 되도록 착실히 진행해 변화된 창녕을 위한 도약의 원년으로 삼겠습니다.
끝으로 올해부터 시행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출향인사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창녕군민, 출향인사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km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괌 원정출산 산모, 20시간 방치 홀로 사망…알선업체 "개인 질병, 우린 책임 없다"
- 격투기 선수 폰에 '미성년자 성착취 영상' 수십개…경찰, 알고도 수사 안했다
- 토니안 "상상초월 돈 번 뒤 우울증…베란다 밑 보며 멋있게 죽는 방법 생각"
- 절도·폭행에 세탁실 소변 테러…곳곳 누비며 공포감 '고시원 무법자'
- 김태희, ♥비·두 딸과 성당서 포착…"꿈꾸던 화목한 가정 이뤄"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