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 김중만, 폐렴 투병 중 별세‥향년 68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명 사진작가 김중만이 별세했다.
김중만 작가는 12월 31일 오전 10시 폐렴으로 투병하던 중 세상을 떠났다.
김중만 작가는 프랑스 니스 국립응용미술대학에서 서양화를 공부하던 중, 사진작가로 전향했다.
이후 2002년 패션사진가상, 2009년 마크 오브 리스펙트상, 2011년 한국패션 100년 어워즈 포토부문상 등을 수상했고, 귀국 후 김중만 작가는 수많은 스타들과 사진 작업을 통해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유명 사진작가 김중만이 별세했다. 향년 68세.
김중만 작가는 12월 31일 오전 10시 폐렴으로 투병하던 중 세상을 떠났다.
김중만 작가는 프랑스 니스 국립응용미술대학에서 서양화를 공부하던 중, 사진작가로 전향했다. 1977년 프랑스 ‘아를 국제 사진 페스티벌’에서 젊은 작가상을 수상했고, 프랑스 ‘오늘의 사진작가 80인’에 최연소 작가로 이름을 올렸다. 이후 2002년 패션사진가상, 2009년 마크 오브 리스펙트상, 2011년 한국패션 100년 어워즈 포토부문상 등을 수상했고, 귀국 후 김중만 작가는 수많은 스타들과 사진 작업을 통해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이날 부고를 들은 봄여름가을겨울 김종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 시계는 망가졌나봐, 자꾸 뒤로만 뒤로만 거꾸로 흘러만 가네”라는 글을 게재하며 고인을 추모했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2023년 1월 1일 고려대 안암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질 예정이며, 발인은 1월 3일이다.
(사진=뉴스엔DB)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좋아했다” 송중기 이어 이종석도? 수상소감 여친 언급했나[MBC 연기대상①]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커플 여행 떠나 완벽 비키니 실루엣 ‘깜짝’
- 표인봉 미모의 딸 “내 이름 낙인 같아, ‘아빠가 꽂아준다’ 오해”(금쪽상담소)[결정적장면]
- 정형돈, 하와이에 있는 쌍둥이 딸에 서운 “문자 읽씹, 슬라임보다 못해”(금쪽상담소)
- 김동현, 양가 부모님에 600만원 용돈 쾌척 ‘효심 감탄’(슈퍼맨)[결정적장면]
- 유재석 “♥나경은 잘해주지만” 혼자 지내는 협소한 방 ‘불만’(스킵)[결정적장면]
- 박나래, 55억 자가 홈파티‥100만원 샴페인+100만원 트러플 짜장라면 깜짝(연중)
- 허성현 “100만원 들고 상경, 배고플 때 수돗물 먹었어도 괜찮아”(쇼미11)
- 싱글맘 전다빈, 온몸 빼곡 문신+파격 비키니…육아 중에도 매력 폭발
- 박수홍, ♥김다예에 “코 파는 사진 공개해?” 유쾌 제주 풀빌라 신혼여행(편스)[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