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이종석 열애 인정···“오랜 동료에서 최근 연인으로”
가수 아이유(29)와 배우 이종석(33)이 열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아이유의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두 사람은 오랜 기간 동료로 지내다 최근 들어 좋은 마음으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며 “팬분들의 따뜻한 시선 부탁드린다”고 31일 밝혔다.
이종석의 소속사 하이지음스튜디오도 “이종석과 아이유는 친한 동료 관계에서 최근 연인 사이로 발전해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며 “예쁜 사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이날 전했다.
이종석이 전날 ‘2022 MBC 연기대상’을 받으며 남긴 수상소감이 함께 화제가 됐다. 이날 이종석은 “군복무를 마치고 고민과 두려움이 많았는데 그때 인간적으로 좋은 방향성(을 제시해주고)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게 도와준 분이 있다. 이 자리를 빌려 꼭 하고 싶은 얘기가 있다”며 “항상 그렇게 멋져줘서 너무 고맙고 내가 아주 오랫동안 많이 좋아했다고, 너무 존경한다고 전하고 싶다”고 익명의 한 사람을 언급했다. 이어 “그 친구를 보면서 제가 그동안 좀 더 열심히 살아놓을 걸, 좀 더 좋은 사람일 걸 이런 생각을 많이 했다. 지나온 날들에 대해 더 잘했으면 좋았을 텐데, 더 나은 사람이면 좋았을 텐데 반성도 많이했다”며 “앞으로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상소감이 연인 아이유를 향한 것이라는 해석이 있다. 이종석은 드라마 <빅마우스>에서 주인공 박창호 역을 맡아 열연했다.
아이유와 이종석은 10년 전 SBS ‘인기가요’에서 함께 MC를 맡으며 처음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https://youtu.be/XsNamGTlqpg
오경민 기자 5km@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