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 해 모두 고생 많았습니다 [헐크의 일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는 코로나가 끝나리라 희망했지만, 변이종까지 발생해 더 어려운 시간을 지나왔습니다.
그래도 시간은 흘러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이제 새해가 다가옵니다.
코로나 때문에 조심스럽게 전국을 다니며 포수 엄형찬을 찾아 낼 수 있어 감사한 한해였습니다.
홈런상의 김범석 또한 올해 모든 타격 부분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해 앞으로 많이 기대가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한 해 비록 현실은 힘들고 어려웠지만 ‘Never ever give up’의 마음으로 포기하지 않고 여기까지 달려온 많은 분들께 응원과 격려를 보내고 싶습니다.
2022년을 되돌아 보면 코로나 시국에 불가능할 것 같았던 베트남 야구협회가 설립되고 처음으로 지난 7월말에 호치민에서 열린 제 1회 내셔널컵 야구대회가 성황리에 잘 끝낼 수 있어 야구인의 한사람으로서 너무 감사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만수 포수상 및 홈런상도 어느덧 6회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조심스럽게 전국을 다니며 포수 엄형찬을 찾아 낼 수 있어 감사한 한해였습니다. 홈런상의 김범석 또한 올해 모든 타격 부분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해 앞으로 많이 기대가 됩니다.
늘 묵묵하게 자기 일보다 라오스와 베트남 그리고 청소년들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스태프진들과 또 이름 없이, 빛도 없이 함께 기꺼이 자기 희생을 기쁨으로 받아드린 모든 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머리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야구 때문에 지난 50년 넘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고, 야구 때문에 라오스나 베트남의 젊은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었던 일이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고 베트남에도 라오스처럼 국가를 대표하는 야구선수단이 잘 꾸려지고 선수들이 마음껏 운동할 수 있는 야구장이 지어졌으면 합니다.
특별히 코로나로 주춤했던 국내 재능기부도 새해에는 더 활발히 진행할 계획입니다.
2022년은 이제 우리들의 삶에서 영원히 사라지지만 앞으로 다가올 2023년은 2022년도의 어려움을 견뎌낸 힘으로 다시 새롭게 출발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만수 전 SK 감독 · 헐크 파운데이션 이사장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업가♥' 이태란, 직접 그린 누드 그림 전시…톱배우들 총출동
- 김준호 "좋은 남자와 결혼하길"…♥김지민 "왜 자꾸 결혼 얘기하냐" 선 긋기('얼간김준호')
- 순양家 며느리 박지현, '재벌집' 졸업하고 발레리나 됐네? 여신 비주얼
- 송은이, '으리으리' 상암동 7층 신사옥 이사…성공한 CEO됐네
- 소유, 프랑스 시내가 다 보이는 화장실 안에서…"내 방보다 좋네"
- [2022 연말결산] 이런 색다른 매력이? 스타들의 '찐 과거' 속으로 떠나보자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