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 굳은살이 알려주는 건강 상태
2022. 12. 31. 15:32
한쪽 발에만 굳은살 있다면 척추측만증 의심
신체를 지탱하는 발에 있는 굳은살을 보면 현재 건강 상태를 살필 수 있습니다.
먼저, 한쪽 발에만 굳은살이 있다면 척추측만증이 의심됩니다. 체중을 두 발에 고루 분산시키지 못해 한쪽 발에만 굳은살이 생길 수 있는 겁니다.
또 굳은살이 발바닥 특정 부위에만 있다면 관절염, 새끼발가락과 엄지발가락 밑에 있다면 요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요족은 발등이 정상보다 높이 올라오는 상태를 의미하며, 요족을 가진 사람은 발뒤꿈치와 새끼발가락, 엄지발가락만 땅에 닿은 채로 걷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두 번째 발가락 아래 굳은살은 무지외반증을 의심케 합니다.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이 두 번째 발가락 쪽으로 과도하게 휘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체중을 발바닥에 고루 가하지 않게 해 굳은살을 유발합니다.
[디지털뉴스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유튜브 복귀' 김어준, 구독자 13만 명 넘어…첫 게스트는 유시민
- 직원에 1000만 원 현금카드...엔씨소프트 ″장기 근속자에게 준 것″
- 홍준표, '재벌집' 결말에 ″바이킹 타다가 추락한 기분″
- 한국 대표 사진가 김중만 별세…향년 68세
- 이종석 대상 소감서 여친 언급? 소속사 측 `고마운 사람일 뿐` 해명(공식)
- ″링거 맞고 일어나보니 피바다였다...명백한 의료 과실″
- ″동물 가죽 입을 바에 나체로 다닐 것″...알리시아 실버스톤 화보 공개
- 이종석의 '그 분'은 아이유?…일본 데이트 포착돼
- 어린이집 교사, 근무 중 23개월 원아와 호프집 行...경찰 조사 착수
- '성추행' 논란 중국 드라마, 한국서 곧 방영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