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맞아 '당일'에도 중고 거래되는 호텔 숙박권
이연수 2022. 12. 31. 15:05
크리스마스 때보다는 숙박권 양도 가격 낮아져
연말연시를 맞아 서울 호텔들의 숙박권이 중고 거래 플랫폼에 활발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오늘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연말 시즌을 맞아 서울 주요 호텔의 전 객실이 사실상 매진되는 등 예약 대란이 벌어졌습니다.
호텔신라 서울의 경우 11월 중에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 연말 31일, 1월 1일 대부분의 객실 예약이 마감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선호텔과 롯데호텔도 예약이 거의 마감되는 등 서울 내 특급호텔들의 경우 예약률이 90% 이상에 달합니다.
이에 중고 거래 플랫폼에 올라오는 게시글을 보면 당장 오늘 오후에 체크인해야 하는 호텔 숙박권임에도 활발히 거래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예약을 놓친 소비자들이 연말연시를 호텔에서 보내고 싶어 하는 심리가 작용해 일어난 것으로 해석됩니다.
다만 크리스마스 때보다는 숙박권 양도 가격이 낮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디지털뉴스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文 신년사에…권성동 ″권력형 망국″·국힘 ″분열 조장 습관 그대로″
- 국민의힘 당권 경쟁 본격화…나경원 ″당원들 부탁, '정치인 나경원' 깨워″
- ″나쁜 X 돼도 괜찮아″ ″한 푼 줍쇼″…의원들 후원금 모으기 '막판 경쟁'
- 한국 대표 사진가 김중만 별세…향년 68세
- 이종석 대상 소감서 여친 언급? 소속사 측 `고마운 사람일 뿐` 해명(공식)
- ″링거 맞고 일어나보니 피바다였다...명백한 의료 과실″
- ″동물 가죽 입을 바에 나체로 다닐 것″...알리시아 실버스톤 화보 공개
- 이종석의 '그 분'은 아이유?…일본 데이트 포착돼
- 어린이집 교사, 근무 중 23개월 원아와 호프집 行...경찰 조사 착수
- 홍준표, '재벌집' 결말에 ″바이킹 타다가 추락한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