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 유튜브 구독자 20만 육박…정청래 “구독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하차한 방송인 김어준 씨가 다음 달 방송을 시작하는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의 구독자가 20만 명에 육박했다.
유 전 이사장은 지난 23일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이루지 못한 꿈-언론개혁'이라는 토론회에서 "김어준 씨가 (TBS 뉴스공장에서) 나와가지고 (아침) 그 시간에 유튜브를 통해 1월 9일부터 방송한다고 한다"며 "제가 거기 첫날 방송 게스트로 나간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하차한 방송인 김어준 씨가 다음 달 방송을 시작하는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의 구독자가 20만 명에 육박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도 해당 채널을 구독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1시 55분 기준 김어준의 새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16만5000명 규모다. 다음 달 9일 첫 방송을 예고한 이 채널의 영상은 전날 올라온 55초짜리 티저 하나가 전부다. 이 영상은 게시 19시간 만에 조회수 12만 회를 넘겼다.
그는 전날 유튜브 채널 ‘딴지방송국’에서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코너를 통해 “뉴스공장이 없어지지 않습니까, (그런데) 뉴스공장이 없어질까?”라며 ‘겸손은 힘들다’ 채널을 소개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그는 뉴스공장 하차 뒤 새로 시작하는 유튜브 방송이라며 “일단 구독해달라, 1월 첫 주 기본 구독자 30만 명을 해놓고 시작할 것”이라 기대했다.
김 씨의 새 유튜브 방송의 첫 출연자는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일 것으로 예상된다. 유 전 이사장은 지난 23일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이루지 못한 꿈-언론개혁’이라는 토론회에서 “김어준 씨가 (TBS 뉴스공장에서) 나와가지고 (아침) 그 시간에 유튜브를 통해 1월 9일부터 방송한다고 한다”며 “제가 거기 첫날 방송 게스트로 나간다”고 밝혔다.
2016년 9월부터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진행해온 김 씨는 전날 방송을 마지막으로 진행자 자리에서 하차했다. 김 씨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임기가 끝나는) 3년 6개월 후에 돌아올 것”이라고 했다.
정청래 위원도 이날 오후 김 씨의 새 유튜브 채널을 구독했다고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다. 정 위원은 ‘구독 중’을 인증한 캡쳐 사진을 올리며 “구독 완료! 알아서들 힘들게 찾아서 구독 바람”이라며 “고생들 좀 하시오”라 했다.
이예린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폐암입니다”...성탄 이틀 앞두고 8000명에게 큰 실수한 병원
- 한동훈 때문에 방탄·검사 실명 공개?… 법조계 “野, 의정 활동 기준이 한동훈이냐” 비판
- “저렇게 좋을까”…박수홍, 23세 연하 아내와 럭셔리 풀빌라 ‘신혼여행’
- 이재명 “김남국 돈봉투 받는 소리?”…한동훈 조롱에 신난 민주당
- 결혼하자는 여친 토막 살인한 군인 남친…“이상 심리 범죄”
- ‘자격미달’ 아들 뽑으려 서류 던지고 폭언한 ‘기관장’
- 고드름 범벅된 캐나다 주택...북극 한파 위력 실감
- 전국에서 빗발친 “미확인 비행체” 목격담...국방부 “고체추진 우주 발사체 시험비행”
- 김웅 “민주당은 ‘뇌물자판기’ ‘성범죄자판기’라 부를까”...박범계, ‘영장자판기’ 표현
- 악명 높은 ‘인플루언서’ 검거… ‘피자박스’가 결정적 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