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맥도날드 등 프랜차이즈 업계, 연말연시 기부 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말 연시를 맞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소아청소년 환아의 의료비 지원과 소아질환 연구 및 아동복지를 위해 희망 나눔 기금으로 삼성서울병원에 1억원, 강남세브란스병원에 5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희망 나눔 기금은 도미노피자가 2006년부터 진행해온 사회공헌활동으로 희망 나눔 세트 판매 수익금 일부와 임직원의 기부로 마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연말 연시를 맞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소아청소년 환아의 의료비 지원과 소아질환 연구 및 아동복지를 위해 희망 나눔 기금으로 삼성서울병원에 1억원, 강남세브란스병원에 5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희망 나눔 기금은 도미노피자가 2006년부터 진행해온 사회공헌활동으로 희망 나눔 세트 판매 수익금 일부와 임직원의 기부로 마련된다. 도미노피자는 2010년부터 총 217명의 환아에게 20억5000만원의 의료비를 지원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일 경남 양산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서 한국 RMHC 환아들의 '울림 백일장' 시상식을 열고 자선 바자회 맥해피데이 기부금 약 5억2859만원을 전달했다.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는 중증 환자와 가족이 병원 내에서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제2의 집'으로 현재 60여 개 국가 및 지역에서 총 375곳의 하우스가 운영 중이다.
BBQ 그룹은 지난 20일과 21일 쇼트트랙 국가대표 황대헌 선수와 경기도 안양 소재의 아동 양육 시설 '안양의 집'과 '평화의 집'을 방문해 '치킨릴레이'를 통해 시설 소속 아이들에게 치킨 100인분과 사이드 메뉴를 기부했다.
치킨릴레이는 황대헌 선수가 올해 BBQ로부터 받은 '치킨연금'을 활용한 기부 활동이다. BBQ는 매칭 펀드 방식으로 참여해 치킨을 전달했다.
커피업계도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간다.
스타벅스는 지난 20일 스타벅스 더종로R점에서 소외계층 어린이와 청년 후원을 위한 '2022 스타벅스 산타 바리스타 희망기금 전달식'을 갖고 총 8억8000만원의 희망 기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산타 바리스타 희망기금은 문화 예술인재 후원금과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임직원 기부금, 이익공유형 매장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에서 1년간 조성된 청년인재 양성기금 등이 모여 조성됐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올 겨울 소외된 이웃을 향한 프랜차이즈 업계의 후원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며 "연말연시를 앞둔 만큼 당분간 프랜차이즈 업계가 전하는 따뜻한 소식은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