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해 기념우표에 ICBM 담아…‘전략무기 과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이 '화성-17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담은 새해 기념우표를 출시하며 전략무기 개발 성과를 과시했다.
북한 조선우표사는 31일 "주체112(2023)년 새해를 맞으며 우표 1종이 발행됐다"며 새 우표 도안을 공개했다.
북한은 체제 선전과 외화 획득을 목적으로 기념우표를 출시한다.
우표는 새해 1월 1일부터 판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한이 ‘화성-17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담은 새해 기념우표를 출시하며 전략무기 개발 성과를 과시했다.
북한 조선우표사는 31일 "주체112(2023)년 새해를 맞으며 우표 1종이 발행됐다"며 새 우표 도안을 공개했다. 북한은 체제 선전과 외화 획득을 목적으로 기념우표를 출시한다.
6개의 도안에는 ‘새해를 축하합니다’라는 공통 문구와 함께 올해의 기념할 만한 장면들이 새겨졌다.
지난 4월 25일 열린 ‘조선인민혁명군 창건 90돌 경축 열병식’을 그린 우표에는 화성-17형과 화성-15형, 극초음속미사일 등이 담겼다.
80층 초고층 아파트를 내세운 평양 송화거리와 평양 보통강변에 조성된 고급 주택지구인 경루동을 묘사한 도안도 있었다. ‘황금의 가을’이라는 우표에는 추수철 풍요로운 들녘을 배경으로 농기계가 그려졌다.
우표는 새해 1월 1일부터 판매된다.
민정혜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폐암입니다”...성탄 이틀 앞두고 8000명에게 큰 실수한 병원
- 찜질방 간다더니 … 아내와 딸은 돌아오지 못했다
- 이재명 “김남국 돈봉투 받는 소리?”…한동훈 조롱에 신난 민주당
- 한동훈 때문에 방탄·검사 실명 공개?… 법조계 “野, 의정 활동 기준이 한동훈이냐” 비판
- 고드름 범벅된 캐나다 주택...북극 한파 위력 실감
- 사망자 모두 화재차량 반대차선 … 외부 화기에 문조차 못연듯
- 김웅 “민주당은 ‘뇌물자판기’ ‘성범죄자판기’라 부를까”...박범계, ‘영장자판기’ 표현
- 전국에서 빗발친 “미확인 비행체” 목격담...국방부 “고체추진 우주 발사체 시험비행”
- 악명 높은 ‘인플루언서’ 검거… ‘피자박스’가 결정적 단서?
- 48일 만에 잡힌 김봉현 … 전자팔찌 끊자마자 동탄 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