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 최초 여성 우승자 탄생…이영지 "앨범 내겠다"
이영지 "제 여정은 지금부터 시작" 뭉클 소감
'쇼미더머니 11' 사상 최초의 여성 우승자가 탄생했다. '쇼미더머니 11'의 최종 우승의 주인공은 이영지였다.
지난 30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쇼미더머니 11' 파이널 무대에서 이영지가 1억 원의 상금과 함께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이영지는 역대 시즌 최다 도전자, 3만 명이 지원한 시즌 11에서 대한민국 힙합의 현재를 증명하는 NEW ONE(뉴 원) 래퍼로 이름 석자를 새겨넣었다. '쇼미더머니' 사상 최초의 여성 우승자이기도 하다. 이영지는 '고등래퍼 3' 우승에 이어 3년 만에 도전한 '쇼미더머니 11'에서도 왕좌를 차지하며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게 됐다.
'쇼미더머니 11' 10회 파이널 방송은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방송가구 기준 1.03%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모든 여정을 마무리했다. 특히 종편과 유료방송 플랫폼 기준 1539 타겟 1위, 2049 남녀 시청률에서 동시간대 1위를 달성했으며 이영지와 자이언티, 원슈타인이 함께 했던 'HUG' 무대는 시청률 1.4%까지 뛰어오르며 많은 관심을 입증했다.
'쇼미더머니 11' 파이널은 팀 슬레이(박재범·슬롬)의 이영지, 팀 알젓(저스디스·알티)의 던말릭과 허성현, 팀 그릴즈(릴보이·그루비룸)의 블라세 4인의 경합 속 두 번의 라운드에 걸쳐 펼쳐졌다. 1라운드는 TOP4의 단독 무대, 2라운드는 프로듀서 합동 무대가 사전 녹화로 펼쳐졌고, 이와 동시에 생방송 문자 투표와 Mnet Plus 앱 투표가 진행됐다. 경연 순서는 이영지 던말릭 블라세 허성현 순으로 라인업이 짜여졌다.
1라운드의 화려한 포문을 연 주인공은 이영지였다. 프로듀서로서 첫 파이널 진출인 박재범과 슬롬은 작정하고 우승하겠다는 의지로 이영지를 위한 설계를 선보였다. 이영지는 첫 번째 라운드에서 슬롬이 프로듀싱한 'HUG'(허그)라는 곡으로 따스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고, '회전목마'의 흥행 주역 자이언티와 원슈타인이 독보적인 음색으로 피처링의 존재감을 빛냈다. 'ORIGINAL'(오리지널)이라는 곡으로 두 번째 무대에 선 던말릭은 피아노 반주에 맞춰 타고난 박자감과 강약 조절의 귀재다운 랩 실력을 쏟아냈다. 그의 무대에는 시온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블라세는 피처링 없는 독무대로 승부수를 띄웠다. 대신 팀 그릴즈 멤버들이 무대 위 갱단 콘셉트로 깜짝 등장해 짜릿한 전율을 안겼다. 노윤하 칠린호미 키츠요지 플리키뱅 폴로다레드의 에너지를 받은 블라세는 그루비룸이 프로듀싱한 'Chosen1'(초즌 원)으로 UK드릴 랩의 정수를 뿜어내며 분위기를 주도했다. 1라운드 마지막 무대에 오른 허성현은 경쾌하고 레트로한 느낌의 곡인 'See you!'(씨 유)로 스타일리시한 랩을 녹여냈다. WSG워너비 SOLE(쏠)이 피처링으로 나와 허성현의 매력적인 무대를 완성했다. 파이널 절반이 끝난 가운데 1라운드 투표 집계 결과 이영지가 1위에 올랐고 허성현 던말릭 블라세가 차례로 그 뒤를 이었다.
MC 김진표의 입에서 나온 우승자의 이름은 이영지였다. '쇼미더머니'의 11번째 주인공이 된 이영지는 "2라운드 곡 제목이 '데자뷰'다. 여러분들이 보셨던 광경을 또 한 번 볼 수 있게 됐다는 뜻이다. '데자뷰'라는 곡의 완성을 우승으로 시킨 것 같다"며 "'쇼미더머니'라는 긴 여정 동안 정말 많은 실력자를 만났고 많은 한계에 부딪혔는데 아직도 너무 많이 부족하다고 느낀다. 제 여정은 지금부터 시작이고 여기 있는 모든 이의 여정도 지금부터 시작이다"라고 벅찬 소회를 남겼다.
이어 "팀 슬레이 오빠들 너무 고맙다. 저를 좋은 길로 인도해주신 재범 님, 슬롬 님이 안 계셨다면 절대 못 했을 성공이다. TOP4를 포함해서 3만 명의 모든 참가자들, 진표 형님께서도 다 존중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한다. 열심히 해보겠다. 앨범 내겠다"고 덧붙였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가 왜 사과를 해요?" 4기 영철, 결국 모욕 혐의 벌금형
- "한달 식비 천만 원…하루 10kg 쪄" 먹방 유튜버 삶
- 슈주 출신 성민, 미스터 트롯 등장… "공백기 정신적으로 힘들어"
- '삭발' 이승기, 직접 밝힌 20억 기부 이유 "다시 찾은 돈…의미있게"
- '빅마우스' 임윤아, 'MBC 연기대상' 최우수연기상 "잊지 못할 작품"
- 이종석, 'MBC 연기대상' 6년 만 대상 "20대 때와 다른 느낌" [종합]
- '트레이서' 이창훈, 'MBC 연기대상' 조연상…우현주 '울컥'
- '한풀이 노래방', 주인공은 '미스터트롯2' 탈락자…"재능 아까워"
- 이종원·연우·김민주, 'MBC 연기대상' 신인상 영예 "좋은 모습 보여줄 것"
- 66기 미스코리아, 추위 잊은 따뜻 선행...'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