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경영성과보고회 개최로 2022년 마무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29일 본관 대강당에서 '2022년 경영성과보고회'를 개최하여 올해 사업성과를 공유했다.
성과기여 인센티브(BP) 콘테스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사업에 대한 시상식도 이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29일 본관 대강당에서 ‘2022년 경영성과보고회’를 개최하여 올해 사업성과를 공유했다. 이어 임직원 노고를 치하하며 임인년(壬寅年) 한해를 마무리했다.
2022년은 한국경마 100년을 맞이하는 해다. 기념비적인 해에 이뤄낸 굵직한 업적을 전사에 공유했다. 지난 1년을 돌아보고 내년을 대비했다. 또한 연말 포상과 우수성과 시상을 통해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2020∼21년, 코로나19로 경마장 문이 굳게 닫히며 심각한 경영위기를 겪었다. 그러나 전 임직원이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하고자 노력했다. 그 결과 올해 ▲효율적 예산제도 운영으로 약 1000억 원의 흑자 달성, ▲한국 경주마 국제대회 우승 및 K-Nicks(종축개발사업) 미국 종마사업 진출, ▲ 해외시장 판로개척 및 경주실황 수출 확대, ▲ 온라인 입법 법제화 노력과 레저세 감면 통한 기타수익 달성의 결실을 맺었다.
한국경마 100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사업들도 중점 추진했다. ‘국민과 함께, 새로운 100년의 꿈’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3대 사업추진 방향을 설정하고 총 32개 사업을 연중 추진했다. 한국경마 100년 기념식 개최를 비롯하여, 다양한 기념 영상·프로그램 및 전시회 등을 대중에 공개했다. 100년 기념 대상경주, 고객 이벤트, 말사진 공모전, 100년사 편찬사업 등 분야별 다채로운 과제들을 새롭게 추진하여 한국경마 100년을 장식했다.
성과 발표가 끝난 후, 연말 포상이 시행됐다.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적인 노력으로 많은 성과를 이끌어낸 직원들과 관계자에게 회장 명의의 표창장과 꽃다발을 전달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에 대한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성과기여 인센티브(BP) 콘테스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사업에 대한 시상식도 이어졌다. 평가결과에 따라 S등급 1건, A등급 4건, B등급 5건이 선정됐다. 이 중 S등급과 A등급에 대해서는 현장 수여가 이루어졌는데, S등급 시상의 영예는 제주지역본부, A등급에는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한 경주 수출사업과 말 축종의 스마트농업 편입, 장외발매소 회계 및 세무업무 효율화, 출전마 개체식별 프로세스 등 4건이 선정됐다.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업가♥' 이태란, 직접 그린 누드 그림 전시…톱배우들 총출동
- 김준호 "좋은 남자와 결혼하길"…♥김지민 "왜 자꾸 결혼 얘기하냐" 선 긋기('얼간김준호')
- 순양家 며느리 박지현, '재벌집' 졸업하고 발레리나 됐네? 여신 비주얼
- 송은이, '으리으리' 상암동 7층 신사옥 이사…성공한 CEO됐네
- 소유, 프랑스 시내가 다 보이는 화장실 안에서…"내 방보다 좋네"
- [2022 연말결산] 이런 색다른 매력이? 스타들의 '찐 과거' 속으로 떠나보자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