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단거리 탄도미사일 3발 발사…무인기 등 대남 도발 다양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이 31일 황해북도 중화군 일대서 단거리 탄도미사일 3발을 발사했다.
합참은 이날 "우리 군은 오전 8시께부터 북한이 황해북도 중화군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3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은 이달 23일 평양 순안 일대에서 고체 추진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2발을 쏜 지 8일 만이다.
우리 군 당국이 전날 고체 추진 우주발사체 시험비행에 성공한 이튿날 탄도미사일 도발을 한 것으로 이에 대한 맞대응 성격으로 해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양 순안 일대서 단거리 탄도미사일 쏜지 8일만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북한이 31일 황해북도 중화군 일대서 단거리 탄도미사일 3발을 발사했다.
합참은 이날 “우리 군은 오전 8시께부터 북한이 황해북도 중화군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3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군은 감시 및 경계를 강화한 가운데 한미 간 긴밀하게 공조하면서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은 이달 23일 평양 순안 일대에서 고체 추진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2발을 쏜 지 8일 만이다. 우리 군 당국이 전날 고체 추진 우주발사체 시험비행에 성공한 이튿날 탄도미사일 도발을 한 것으로 이에 대한 맞대응 성격으로 해석된다.
북한은 26일에는 소형무인기 5대가 우리 영공을 침범했으며 그 가운데 1대는 서울 북부까지 진입했다가 돌아가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대남 도발을 하고 있다.
김관용 (kky144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차]블랙핑크 ‘제니’가 직접 디자인한 ‘억소리’ 나는 드림카는?
- '세계 1위 골퍼' 리디아고 며느리 맞은 범현대家, 정의선 등 총출동(종합)
- 올해 마지막날 미 증시 또 하락…"2008년 이후 최악"
- 정비소에 차 맡겼더니 ‘수리비 폭탄’ 맞았어요[호갱NO]
- 메시와 경쟁하던 호날두, 사우디 알 나스르서 뛴다(종합)
- '재벌집 막내아들' 송중기 백팩 가격은[누구템]
- 이기영, 범행 직전 CCTV 공개...살인 후 "사람 죽일 수 있냐"
- 사이코패스 검사 받은 이기영…'이형택' 가명 생활도
- 전자팔찌 끊고 달아나 결국 48일 만에 붙잡힌 도망자[사사건건]
- 서울 양천 목동현대 85㎡, 9.7억에 매물 나와 [e추천경매물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