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의 핵심, '정령' 6종을 알아보자

홍수민 객원기자 2022. 12. 31. 06: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버소울 IP를 활용한 웹툰과 OST 등 다양한 콘텐츠 선보여
- 카카오게임즈의 에버소울

카카오게임즈가 출시를 앞둔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은 플레이어인 구원자와 정령의 교감이 핵심이다. 

구원자와 정령 간의 감정적 관계, 소위 말하는 연애 시뮬레이션 요소는 에버소울의 알파이자 오메가라고 할 수 있다. 게임의 본질을 해치지 않은 선에서 플레이어가 캐릭터에 애착을 가지도록 하는 것은 수집형 서브컬처 게임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셀링 포인트이기도 하다. 

에버소울 공식 사이트와 웹툰을 통해 공개된 정령은 인간형, 야수형, 요정형, 불사형, 천사형, 악마형 등 총 6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각 정령은 서로 간의 상성을 가지고 있어 버프나 시너지를 받기도 한다. 

정령은 타입뿐만 아니라 워리어, 레인저, 스트라이커, 디펜더, 캐스터, 서포터 등 클래스에 따라 전투에서 각기 다른 역할을 맡는다. 타입과 클래스, 각 정령이 가진 여러 가지 액티브 및 패시브 스킬을 고려해 정령 간의 적합한 조합을 찾는 게 중요하다. 

- 인간형 정령 메피스토펠레스

인간형 정령은 에버소울 웹툰에 등장한 메피스토펠레스와 린지를 포함한 7종이 공개됐다. 메피스토펠레스는 방주 메타트론의 인공지능 오퍼레이터다. 위기를 맞은 에덴을 위해 여왕 유리아와 함께 구원자를 소환하는 데 성공했다.

그녀는 사명에 헌신적인 한편 고양이와 케이크를 좋아하는 소녀다운 면모도 지니고 있다. 클래스는 캐스터로 방주 메타트론을 사용한 강력한 스킬을 사용한다.

웹툰에서는 방주의 마지막 생존자인 소녀와 애틋한 우정을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웹툰과 함께 공개된 성우 장미의 메피스토펠레스 테마 OST 손을 잡아줘는 애절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아련한 곡이다. 

린지는 솔레이 왕국과 여왕 유리아를 호위하는 검은 매 기사단의 기사단장이다. 레이디 누아르라는 이명을 가진 그녀는 자신만의 기준이 뚜렷하며, 타협하지 않는 마음으로 늘 최고의 힘을 추구한다. 클래스는 워리어다. 

린지가 프라가라흐의 정령으로서 영웅 루 라바다와 함께 하며 긍지와 사명을 깨닫는 모습을 웹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린지의 테마 OST 'No Doubt'는 의심하고 후회하지 않는 그녀의 결단력이 드러난다. 이외에도 공개된 인간형 정령에는 제이드, 클레르, 캐서린, 세리, 도라가 있다. 

- 야수형 정령인 클라라와 하루

야수형 정령은 말괄량이 아이돌 미카와 실력파 아이돌 시하를 비롯해 7종이 나온다. 미카는 오르페우스 리라의 정령으로 비바체 아이돌로도 불린다. 클래스는 스트라이커로 같은 아이돌 시하에 대한 복잡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미카에게 라이벌 취급받는 시하는 칼리오페의 소리굽쇠 정령으로 블루 프렐류드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는 서포터 클래스다.

요정형 정령은 테트라비블로스의 정령 탈리아가 대표적이다. 탈리아는 지상의 별이라는 이명답게 별의 사랑과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별의 아이로, 한 번도 빗나가지 않는 신통방통한 별점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평소에는 의외로 빈틈을 많이 보이는 그녀의 클래스는 서포터로, 탈리아를 포함해 요정형 정령은 클로이와 미리암, 르네, 나이아, 비비안, 니콜 총 7종이 존재한다.

웹툰을 통해서 탈리아의 과거가 공개됐다. 그녀는 테트라비블로스의 정령으로 저자인 2세기 천문학자 클라우디오스 프톨레마이오스에 의해 탄생했다. 프톨레마이오스는 아들 시로스에게 점지된 가혹한 운명에 고통스러워했지만, 별과 함께 그의 아들이 자유롭길 바랐다. 성우 장예나가 부른 탈리아의 테마 OST Shooting Star는 발랄하고 자유로운 운명주의자 탈리아의 면모가 드러나는 통통 튀는 느낌의 곡이다. 

- 재클린과 불사형 정령들

불사형 정령은 재클린을 비롯해 페트라, 니니, 프림, 에루샤, 레베카, 비올레트 7종이 공개됐다. 파괴의 인형이라는 이명을 가진 재클린은 게 볼그에서 탄생한 스트라이커 클래스의 인공 정령이다. 재클린은 유적의 가디언으로 오랜 세월을 보냈으며, 같은 인공 정령인 메피스토펠레스를 대상으로 종종 동질감을 느낀다. 

에버소울 웹툰에서 그녀가 감정 표현에 미숙하게 된 이유가 밝혀진다. 게 볼그의 주인인 영웅 쿠훌린과 함께 서사시의 여정을 함께 겪은 그녀는 주인에게 주어진 가혹한 운명과 그의 감정에 감응하다 폭주해 감정을 잃어버린다. 재클린의 테마 OST 'Numb'에서도 괴로운 나머지 감정에 무관심하고 싶어 하는 그녀의 심정이 잘 드러난다.

- 정령 여왕 유리아

천사형과 악마형 정령은 각각 한 종류만 공개됐다. 천사형 정령 아드리안은 아스칼론을 모태로 태어난 정령으로 정령 연합군의 최정예 부대 에델 가드 소속이다. 디펜더 클래스의 아드리안은 정의를 지키고 악을 심판한다는 신념 하나로 게이트를 닫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그녀의 성향은 웹툰으로 공개된 과거에 근간을 두고 있다. 아드리안은 아스칼론의 주인이었던 성인 게오르기우스의 숭고한 삶에서 죽음보다 강한 신념을 깨닫는다. 아드리안의 테마 OST 'By Your Side'에서도 발자국이 피에 물들지언정 너와 끝까지 함께 하겠다는 그녀의 굳은 의지가 느껴진다.

악마형 정령 아야메는 츠쿠요미의 백동 거울에서 탄생한 정령으로, 항상 자신에게 불운이 따른다며 주눅들어 있다. 클래스는 캐스터로, 평소의 소심한 성격과 달리 싸늘하고 냉정한 성격의 인격이 그녀의 거울 뒤에 숨겨져 있다. 아야메는 플레이어인 구원자에게 운명적인 이끌림을 느껴 그에게 다가간다.

웹툰을 통해 그녀가 구원자에게 운명적인 이끌림을 느끼는 이유가 밝혀진다. 아야메의 테마 OST 꽃이 되어는 동양풍의 서글픈 선율에 애달픈 음색이 어우러져 처연한 그녀의 매력을 드러낸다.

- 캐서린과 페트라의 모습이 보인다 

카카오게임즈의 에버소울은 1월 5일 출시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의 공식 사이트를 통해 다양하고 매력적인 정령의 정보를 공개하는 한편, 카카오페이지의 웹툰과 멜론 OST 발매를 통해 정령의 탄탄한 캐릭터성을 쌓는데 공을 들였다.

카카오게임즈는 1월 5일까지 에버소울 브랜드 웹툰 및 OST 전체 공개를 기념해 제휴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 작품관(브랜드관)이나 카카오웹툰에 이벤트 페이지에 연재된 에버소울 웹툰을 감상하고 댓글을 달거나, 사전예약을 응원하는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제공한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