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청렴리더 클럽' 운영으로 솔선수범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전 감사는 "솔선수범 청렴의지로 촉발한 다양한 청렴시책이 콘진원 임직원 협업으로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위직이 먼저 청렴에 앞장서는 모범적 시스템을 기관 내 구축, 콘텐츠산업 전반에 걸친 청렴문화로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청렴리더 클럽' 운영으로 솔선수범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청렴리더 클럽은 콘진원 청렴 문화확산 사업이다. 콘진원 감사실이 기관 자체 청렴도 평가 최우수 보직자를 리더로 위촉, 기관 맞춤형 청렴시책을 발굴하고 청렴 리더 사례 공유와 코칭 등 활동을 독려해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올해 청렴리더는 공정한 업무수행, 부당이득 수수금지, 건전한 공직풍토 조성, 청렴실천 노력·솔선수범 관련 내부 평가 결과 최상위 점수를 획득한 총 본부장·팀장 4명이 선정됐다. 새해 12월까지 활동하며 전본희 콘진원 상임감사와 콘진원 맞춤형 청렴시책 발굴에 적극 나선다.
청렴리더는 부패위험 사전 차단을 위한 모니터링 업무를 수행하고 보직자 대상 청렴리더십 코칭 요원으로 활동하는 등 청렴을 통한 기관 혁신 선도 역할을 할 계획이다.
전 감사는 “솔선수범 청렴의지로 촉발한 다양한 청렴시책이 콘진원 임직원 협업으로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위직이 먼저 청렴에 앞장서는 모범적 시스템을 기관 내 구축, 콘텐츠산업 전반에 걸친 청렴문화로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반도체 세제지원 추가 확대" 지시
- 닻 올린 신한銀 한용구 사단…“이체 수수료 없앤다” 폭탄선언
- 내년 1분기 전기요금 月평균 4000원 인상…가스요금은 동결
- 美, 리스·렌트 차량 IRA 7500만달러 세액공제…한국산도 보조금 가능해져
-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새해, 글로벌 과학기술 강국·디지털 모범국가 도약"
- 메가존소프트-구글 클라우드, '스마트 국토엑스포' 참가
- 이창양 장관 “계묘년, 수출 확대 위해 정부 역량 총결집”
- KT클라우드-한국사회보장정보원-안랩, 클라우드·보안 기술협력
- MB 자택 도착...“국민께 대단히 송구스럽다”
- [신년사]추경호 "거시 안정·민생 회복으로 위기 극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