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우승은 이영지? 종영 ‘쇼미11’, 오늘(30일) 파이널 생방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0일 Mnet 'Show Me The Money 11 (이하 쇼미더머니 11)' 파이널 무대가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쇼미더머니11' 파이널은 두 번의 라운드에 걸쳐 펼쳐진다.
던말릭은 경연 순서가 크게 중요치 않다는 입장인 가운데 파이널 무대 순서가 어떻게 정해졌을지 관심이 쏠린다.
'쇼미더머니 11' 파이널 무대는 12월 30일(금) 밤 11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이날 공개된 음원들은 31일(토) 정오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미더머니11' 파이널은 두 번의 라운드에 걸쳐 펼쳐진다. 1라운드는 TOP4의 단독 무대, 2라운드는 프로듀서와 함께 하는 마지막 팀 무대가 마련될 예정이다. 생방송으로 문자 투표가 진행되며 4명에게 한 번씩 투표하는 다중 투표는 가능, 한 명의 후보에게 여러 번 투표하는 중복 투표는 불가하다는 방침이다.
파이널을 앞두고 모인 TOP4 이영지, 던말릭, 허성현, 블라세는 사전 녹화로 경연 순서를 정했다. 이영지는 3,4번을 가장 선호한다고 했고, 블라세와 허성현은 각각 1번, 4번만 아니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다. 던말릭은 경연 순서가 크게 중요치 않다는 입장인 가운데 파이널 무대 순서가 어떻게 정해졌을지 관심이 쏠린다.
이날 파이널 무대에는 자이언티와 원슈타인이 피처링 라인업으로 출격한다. 두 사람 모두 '쇼미더머니'와 각별한 인연을 가진 아티스트로, 자이언티와 원슈타인은 '쇼미더머니 9'에서 프로듀서와 팀원으로 호흡을 맞췄고 당시 인연을 발판 삼아 원슈타인이 자이언티 사단에 합류하기도 했다. 특히 두 사람은 시즌 10에서 소코도모의 본선 무대 '회전목마'로 레전드 무대를 선사한 바 있다. 슬롬이 프로듀싱한 '회전목마'는 지난해 방송 이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올킬'을 달성했으며, 해가 바뀐 지금까지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자이언티와 원슈타인은 '회전목마'에 이어 다시 한 번 레전드 무대를 준비 중이다. 독보적인 음색과 실력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훔친 '음원 깡패' 자이언티와 원슈타인이 과연 어떤 무대를 선보일지, 이들의 지원사격을 받는 참가자는 누구일지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나머지 피처링 라인업에 대해 제작진은 "본 방송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란다. 예측을 뛰어넘는 역대급 무대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쇼미더머니 11' 파이널 무대는 12월 30일(금) 밤 11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이날 공개된 음원들은 31일(토) 정오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쇼미더머니 11'은 전국 투어 콘서트로 방송의 여운을 이어간다. 2023년 1월 15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공연을 시작으로 부산, 광주, 인천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구에서 전국 투어 여정의 마침표를 찍는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민아♥’ 김우빈 “35세에 결혼, 친구 같은 남편 되고파” (연중)
- 박나래, 충격의 드레스…근육질의 뒤태
- 김우리, 매출 1000배 떡상 비결은? “생명의 은인이네!” (당나귀귀)
- ‘이병헌♥’ 이민정 긴급 SOS→진입 불가능 해결 “눈물 나게 기뻐” [DA★]
- 49세 서장훈, 2세 의지…50대 늦둥이 본 신현준에 “롤모델” (미우새)
- 김병만 측 “전처 상습 폭행 검찰 송치? 사실무근” 엇갈린 입장 [종합]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4번째 남친과 동거 중” 고백 (고딩엄빠5)
- 윤진서, 출산 후 첫 공식석상…하노이 국제영화제서 고혹적 자태
- ‘재계 2위’ 재벌 손자, 충격의 ‘허위사실’ 유포…대혼란 (금수저 전쟁)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