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아프리카TV 빛낸 BJ들과 함께한 'BJ 대상' 성황리 개최
김형근 2022. 12. 30. 21: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프리카TV의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와 팬들이 함께 2022년을 돌아보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11회 째를 맞이한 BJ대상은 아프리카TV와 BJ, 유저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 화합하고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올해 행사는 아프리카TV가 걸어온 지난 11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다양한 시도와 변화를 통해 새로운 10년의 도약을 다짐하는 행사로 마련됐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의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와 팬들이 함께 2022년을 돌아보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아프리카TV는 30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aT센터에서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2 BJ대상(이하 BJ대상)’을 개최했다.
11회 째를 맞이한 BJ대상은 아프리카TV와 BJ, 유저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 화합하고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올해 행사는 아프리카TV가 걸어온 지난 11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다양한 시도와 변화를 통해 새로운 10년의 도약을 다짐하는 행사로 마련됐다. 특히 현장을 찾은 BJ와 유저, 그리고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BJ와 유저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고 소통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시상식으로 진행되어 즐거움을 선사했다.
올해 행사에서는 16개 부문에서 부문별 ‘올해의 수상 BJ’ 5명을 발표하고, 그 중 각 부문별 최고 BJ에 ‘BJ 대상’을 시상했다. 또한, 아프리카TV에서 제작되는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과 시상식의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의 콘텐츠상’을 15개로 확대했으며, 그 중 유저 투표를 통해 ‘오세블리의 섬박2일’을 ‘콘텐츠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와 함께 2022년 1월 기준 누적 방송시간이 1,000 시간 미만이거나 2022년 방송을 시작한 BJ 중 지표 심사와 콘텐츠를 심사해 선정한 신인상에는 BJ손오천, BJ독티처, 최은뽀1, 지두두, 이혁Voice, 오지은♡, 오리꿍_, 서쫑알, 미또@, 갱생로나땅 등 10명이 선정됐다. 또한 10년간 꾸준히 방송하며 다채로운 콘텐츠로 많은 영향을 준 BJ들에 수여하는 명예 레전드 상에 [SS]섭이, [G5]맛종욱, No.1MCN_만만, BJ한나♡, 택환♥비제이, 커맨더지코, 캐스터안, 우유, 박현서, 더빙걸 등 10명이 호명됐다.
또한 ‘BJ 대상’을 축하하기 위한 화려한 축하 공연 무대도 마련됐다. 아프리카 클래식 연주 BJ 25명이 다양한 주제의 곡들을 공연하는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으며, ‘BJ 대상’을 상징하는 그래피티 공연, 버추얼 BJ들의 홀로그램 공연, 그리고 BJ 치어팀과 여성 BJ들의 합동 댄스 공연 등이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한편 각 부문에서 최고 자리에 오른 ‘BJ 대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보라 엔터테이너(남): [NS남순] / 보라 엔터테이너(여): ♡단아냥♡ / 토크(남): 최군형 / 토크(여): 하루S2 / 여행 및 레저: 박진우[JINU] / 음악 및 댄스: 댄동단장태우 / 먹방 및 쿡방: 범프리카 / 라이프: [BJ]김원 / 스포츠: 욱하는형 / 게임 엔터테이너(남): 와꾸대장봉준 / 게임 엔터테이너(여): 임아니 / 인기게임(LoL): 김민교 / 인기게임(FPS): 항상#킴성태 / 인기게임(스타): 감스트 / 종합게임: BJ타요 / 게임마스터: BJ두치와뿌꾸
김형근 noarose@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