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다"던 김어준, 유튜브로 복귀? "1월9일 첫방송"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김어준 씨가 6년3개월간 진행한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이하 '뉴스공장')에서 하차한 가운데 이르면 내년 1월 유튜브를 통해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또한 지난 2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김씨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소식을 전하며 "전국 어디를 가나 '뉴스공장'을 들었다는 팬을 확보하기 시작해 현재는 '매불쇼'와 함께 유튜브 베스트! 공장은 확장 이전 할 수 있는 운명"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방송인 김어준 씨가 6년3개월간 진행한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이하 '뉴스공장')에서 하차한 가운데 이르면 내년 1월 유튜브를 통해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30일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에 '겸손은 힘들다'는 제목의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이 영상은 50초 가량으로 "2023년 1월9일 오전 7시5분"이라고 첫방송 날짜와 시간을 소개하는 문구가 담겼다.
해당 채널은 지난 10월17일 개설돼 이날 오후 8시 기준 4만1천800명의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김씨가 유튜브를 통해 복귀할 것이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구독자 수도 늘어나고 있다.
앞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또한 지난 2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김씨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소식을 전하며 "전국 어디를 가나 '뉴스공장'을 들었다는 팬을 확보하기 시작해 현재는 '매불쇼'와 함께 유튜브 베스트! 공장은 확장 이전 할 수 있는 운명"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어준) 총수께서 내달 1월 둘째주 시작하니 꼭 출연해 주시라고 사정한다. 제가 부탁하려 했는데"라며 "우리는 또 시작합니다. '겸손은 힘들다' 방송에서 뵙겠다. 사랑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씨는 이날부로 6년3개월간 진행한 '뉴스공장'에서 하차했다. 그는 서울시 에스플렉스센터 스마티움 공개홀에서 진행된 '뉴스공장' 마지막 방송에서 "이 말을 해야겠다. 저는 다시 돌아온다. 3년6개월 후에"라며 "오늘은 그 3년6개월을 시작하는 첫날이다. 다시 돌아와서 20년간 계속 이 일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나는 편파적이다. 하지만 편파에 이르는 과정은 공정하다. 그럼 된다고 생각한다"며 "가짜뉴스로 잔뜩 뒤덮인 미디어들이 자기들은 공정하다고 한다. 거꾸로 하고 있다"고 비판을 가하기도 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수사검사 퇴정', 이재명 방탄 판 까는 격…철회돼야"
- 조국혁신당, 오는 20일 '尹 탄핵소추안' 공개
- 결혼식 갑질 '스·드·메', 달라질까
- 한동훈 "민주, 대입논술 시험 날도 '판사 겁박 시위'"
- [속보] 국내 첫 백일해 사망자 발생…생후 2개월 미만 영아
- '김정은 APT.' 만든 그 유튜버…'지드래곤' 패러디 또 일냈다 [영상]
- 민주 "尹, 불법선거사무소 의혹 '사전수뢰죄'"
- "여자가 만만해?"…동덕여대 학생들 뿔났다
- 신세계白, '배스 앤 바디 웍스' 연말 한정판 상품 출시
- 코오롱, 사장단·임원 인사…허성 코오롱인더 사장 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