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말 더듬는 6세 금쪽이, 부모 오열하게 한 아이의 속마음은?(금쪽같은 내새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갑자기 말을 더듬기 시작한 6세 금쪽이에게 오은영 박사는 어떤 진단을 내놓을까.
30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한 달 전, 갑자기 말더듬이 시작된 6세 딸'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엄마는 첫째 금쪽이가 "한 달 전부터 갑자기 말을 더듬기 시작했다"라며 고민을 토로한다.
한 달 전, 갑자기 말을 더듬기 시작한 6세 금쪽이에게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말을 더듬기 시작한 6세 금쪽이에게 오은영 박사는 어떤 진단을 내놓을까.
30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한 달 전, 갑자기 말더듬이 시작된 6세 딸’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이날 녹화는 작년 2월, ‘입양을 앞둔 엄마와 아들’ 편에 출연한 금쪽이의 따뜻한 소식으로 시작된다. 밝아진 근황과 함께, “우주에서 하나뿐인 별 같은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라는 말을 전해 패널들을 감동케 한다.
이어 숨이 가쁜 듯 헐떡이며 말을 이어나가지 못하는 금쪽이의 영상이 공개되고 모두 충격에 빠진다.
이에 정형돈이 음성 틱의 가능성을 묻자, 오은영은 “아직 틱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여러 가지 원인을 찾아봐야 한다”라고 밝혀 금쪽이의 현재 상태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 후 공개된 일상 영상에서 시장 놀이를 하는 금쪽이의 모습이 보인다. 무엇을 파냐고 묻는 엄마에게 “초콜릿”과 “키위”라고 답하면서 숨이 가쁜 듯 말을 더듬기 시작하는 금쪽이.
이를 심각한 얼굴로 지켜보던 오은영은 “말더듬은 언어가 한창 발달하는 만 2-6세 사이에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다”라고 설명하며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우유를 마신 금쪽이가 자기 전 소변 실수를 대비해 기저귀를 채워달라고 하는 모습이 보인다.
이에 오은영은 STOP을 외치더니, “금쪽이의 성향을 매우 잘 이해할 수 있는 영상”이라면서, 실수를 싫어하는 금쪽이의 완벽주의 성향과 말더듬의 연관성을 분석해 패널들을 놀라게 한다.
잠시 후 금쪽이의 속마음을 알아보는 시간, 고민 끝에 입을 연 금쪽이는 “내가 말하면 사람들 표정이 달라지니까”라며, 말더듬으로 위축된 진심을 고백해 스튜디오를 눈물바다로 만들었다고.
한 달 전, 갑자기 말을 더듬기 시작한 6세 금쪽이에게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지. 과연 오 박사의 솔루션으로 금쪽이는 말더듬을 극복할 수 있을지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달수빈이 직접 선별? 건강美 가득 자태 [똑똑SNS] - MK스포츠
- 안지현 치어리더, 광고 모델 됐다…섹시+러블리 바니걸 [똑똑SNS] - MK스포츠
- 김한나 “이 나이에 산타복도 입고”…치어리더 일상에 행복 [똑똑SNS] - MK스포츠
- 모모랜드 아인, 복근 자랑할 만…독특 절개 드레스 자태 [똑똑SNS] - MK스포츠
- 나폴리-김민재 재계약 협상 핵심은 2가지 - MK스포츠
- “필리핀서 마약” 고백은 사실…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 [MK★이슈] - MK스포츠
- “지혜롭게 해결할 것”…어도어, 뉴진스 내용증명 받았다[전문] - MK스포츠
- ‘캡틴 손흥민 돌아왔다!…이강인·김민재 등 완전체!’ 홍명보호, 쿠웨이트전 선발 라인업 공개
- 김도영 또 넘겼다! 만루포→쐐기 솔로포 ‘멀티 홈런 폭발’…티엔무 구장은 슈퍼스타에게 작다
- ‘5명 10+득점’ 삼성생명, 개막 4연패 벗어나자마자 연승 성공!…신한은행은 2연패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