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군사학과, 5년 연속 장교시험 100% 합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신대 군사학과가 장교선발시험 합격률 100%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나머지 17명도 100% 합격률의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졸업 전 장교선발시험 합격을 목표로 뛰고 있다.
동신대 류태웅 군사학과장은 "우수학생 선발과 다양한 장학혜택, 최우수 교수진 확보, 최적의 시설지원과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 도입 등을 통해 재학생 100% 합격이라는 전통을 지켜나가며 전국 최고의 장교 육성기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신대 군사학과가 장교선발시험 합격률 100%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동신대 군사학과는 첫 졸업생을 배출한 지난 2018년부터 올해 2022년 2월까지 1~5기 졸업생 142명 모두가 100% 장교로 임관했다.
선배들의 이 같은 전통을 이어받아 후배들도 100%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다.
4학년(6기) 30명, 3학년(7기) 26명, 2학년(8기) 33명 전원이 이미 육군‧해군‧공군‧해병대 장교선발시험에 합격했다.
1학년도 36명 중 19명이 1년이 채 안 된 현재, 선발 시험에 합격해 졸업과 동시에 장교로 임관하게 된다. 나머지 17명도 100% 합격률의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졸업 전 장교선발시험 합격을 목표로 뛰고 있다.
군 장학생 선발 시험에 합격하면 4년간 대학 등록금은 물론 추가 가산금을 지원받고 졸업과 동시에 7급 공무원 수준의 소위로 임관하게 된다.
동신대 군사학과는 높은 합격률을 유지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입학과 동시에 수업과 병행, 체력단련 및 장교선발시험 준비를 시작하고 있다.
또 태권도 1단 이상, 체력 1등급 이상, 토익·토플 650·550점 이상, 컴퓨터활용능력 자격 취득을 의무화한 졸업인증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졸업생들은 육군 장교 수석 임관(대통령상), 해병대 장교 수석 임관(국방부장관상), 육군 참모총장상, 육군 기계화학교 수석 임관(보병학교장상) 등의 성과를 거두며 동신대 군사학과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동신대 류태웅 군사학과장은 "우수학생 선발과 다양한 장학혜택, 최우수 교수진 확보, 최적의 시설지원과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 도입 등을 통해 재학생 100% 합격이라는 전통을 지켜나가며 전국 최고의 장교 육성기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박요진 기자 trut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모 숨진 차 안에서 사흘 버틴 아이들…5살 누나가 동생 살렸다
- 평판 좋던 초등학교 경비, 알고보니 탈옥범…강간죄로 복역
- 12년 전에 안 끼운 '너트' 하나가 공군 KF-16 추락시켰다
- '특별사면' 이명박, 尹 감사 뜻 없이 "국민께 송구"[영상]
- 택시기사 살해 뒤…카드로 600만원 커플링 사고 호텔로
- 문재인 "치유와 회복의 한 해 되길"
- '가성비'에 밀린 안전…터널 화재, 이천 참사와 '판박이'
- 尹대통령 장모, '잔고증명서 위조' 소송 패소 확정
- 이명박, 윤 대통령과 전화통화…"선거 잘 될 것 예상"
- 中서 입국 전과 후 코로나 검사 시행 시기 왜 다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