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MB, 자택으로..."대한민국 위해 기도할 것"

YTN 2022. 12. 30. 17:5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5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 터널 화재와 관련해 경찰이 불이 처음 시작된 폐기물 운반용 집게 차 운전자를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입건했습니다. 모든 사망자가 집게 차 반대편 차선에서 발견된 이유와 피해가 커진 경위도 집중 조사하고 있습니다.

■ 정부는 이번 사고를 계기로 전국 방음 터널 55곳을 전수조사하기로 했습니다. 화재에 취약한 소재를 쓰는 공사는 전면 중단하고 이미 설치된 곳은 불에 타지 않는 소재로 교체하도록 했습니다.

■ 신년 특사로 사면·복권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병원에서 퇴원해 자택으로 돌아갔습니다. 이 전 대통령은 국민께 대단히 송구하다며 대한민국을 위해 기도하는 것으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새해부터 전기요금이 역대 최대폭으로 인상돼 4인 가구 기준 월 4천 원 정도 오르게 됩니다. 가스요금은 일단 동결하고 내년 2분기 이후에 인상 여부를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정부가 중국발 코로나19의 국내 확산을 막기 위해 공무나 기업 필수 업무를 제외한 중국인 관광객의 입국을 사실상 막았습니다. 중국 내 단기 비자 발급은 1달간 제한하고 중국발 입국자는 입국 전후로 코로나19 검사를 받도록 했습니다.

■ 축구의 전설 펠레가 암 투병 끝에 향년 82세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자국 브라질은 물론 전 세계에서 축구 팬들의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