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머그] 유일한 '월드컵 3회 우승' 선수 펠레, 그는 월드컵에서 어떤 활약을 펼쳤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라질의 축구황제 펠레가 오늘(30일) 향년 82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펠레는 축구사에 숱한 기록들을 남겼는데, 월드컵 3회 우승은 아직까지 아무도 넘보지 못하고 있는 불멸의 기록입니다.
만 17세의 나이에 강렬하게 데뷔했던 1958년 스웨덴 월드컵부터 역사상 가장 위대했던 팀으로 불리는 브라질을 이끌었던 1970년 멕시코 월드컵까지, 월드컵에 총 4차례 출전해서 3차례 우승컵을 들어 올렸고, 12골 8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라질의 축구황제 펠레가 오늘(30일) 향년 82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펠레는 축구사에 숱한 기록들을 남겼는데, 월드컵 3회 우승은 아직까지 아무도 넘보지 못하고 있는 불멸의 기록입니다. 만 17세의 나이에 강렬하게 데뷔했던 1958년 스웨덴 월드컵부터 역사상 가장 위대했던 팀으로 불리는 브라질을 이끌었던 1970년 멕시코 월드컵까지, 월드컵에 총 4차례 출전해서 3차례 우승컵을 들어 올렸고, 12골 8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펠레의 월드컵 활약상을 스포츠머그에서 정리했습니다.
(구성 : 최희진, 편집 : 김석연, 디자인 : 옥지수, 제작 : D콘텐츠기획부)
최희진 기자chnovel@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플라스틱 타일' 위에서 '뒤뚱뒤뚱'…황당 영국 스케이트장
- '익산 붕어빵 아저씨' 11년째 선행…올해도 365만 원 기부
- 평판 좋은 중국 초등학교 경비 알고 보니 탈옥범…29년 만에 덜미
- 아프간 교수, 생방송서 학위증 찢어…탈레반 여성교육 차별 항의
- '45번째 반품' 집주인 vs '3층까지 배달 안 하는' 기사…기싸움 논란
- 사라진 약혼자, 범인은 예비신부 짝사랑한 남자?…김명철 실종 사건
- 중계 카메라에 잡힌 '피카츄 강아지'…“견주 취향” vs “동물학대”
- 실내 수영장서 프리다이빙 하던 수강생 사망…경찰 수사
- 후크 정산금 “전액 기부” 약속한 이승기, 어린이병원에 20억 원 전달
- 어느 쪽이 윤 대통령 연하장?…사이트서 디자인 표절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