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소식] 군보건소, 금연·금주 유공 연이은 장관 표창 수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증평군보건소가 올해 금연·금주 유공 기관에 잇달아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았다.
30일 증평보건소에 따르면 '2022년 음주폐해 예방의 달'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보건소는 앞서 '35회 세계금연의 날' 유공기관에 선정돼 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충북 증평소방서는 30일 우수 소방안전관리 공장 관계자들을 표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증평=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증평군보건소가 올해 금연·금주 유공 기관에 잇달아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았다.
30일 증평보건소에 따르면 ‘2022년 음주폐해 예방의 달’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보건소는 지역사회 건강조사에서 문제를 찾고 해결 방안을 실행하는 지역기반형 절주사업을 추진해 음주 위험성 인식 변화를 이끈 우수사례로 평가됐다.
2020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서는 지역의 고위험 음주율이 높은 연령층이 40대(18.5%), 30대(17.6%), 50대(13.1%) 순이었다.
보건소는 아동을 둔 가정과 연계하고 생애주기별 대상자에게 맞는 생활터 중심의 교육·홍보로 3040세대 참여를 유도해 성과를 거뒀다.
보건소는 앞서 ‘35회 세계금연의 날’ 유공기관에 선정돼 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증평소방서, 우수 소방안전관리 관계자 표창
충북 증평소방서는 30일 우수 소방안전관리 공장 관계자들을 표창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이승표 소방안전관리자는 사업장 내 화재 예방활동과 초기 대응체계 구축, 비상대응 시나리오 운영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충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김희섭 소방안전관리자에게는 소방안전관리 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점을 인정해 소방서장 표창을 수여했다.
◇파인그린 농업회사법인·증평로타리클럽, 성품·성금 기탁
파이그린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는 30일 충북 증평군에 전기매트 70개(511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증평장뜰로타리클럽도 이날 군청을 방문해 불우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군은 이들 기탁금품을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260g' 국내 최소 몸무게 출생…"1%의 기적" 엄마품으로
- '건강 이상설' 박봄, 달라진 비주얼…날렵한 턱선
- '삭발' 이승기, 스님 잘 어울려
- 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박지윤이 원치 않아"
- 딸은 뒷전, 머스크 챙기기…트럼프·이방카 어색한 모습 포착(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