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국정과제 이행 성과 돋보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항만공사(BPA)는 올 한해 추진한 업무 성과들이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BPA는 올해 국무총리 표창 1건, 장관급 표창 8건, 지자체장과 학회 표창 4건 등 총 13건의 표창을 수상했다.
가장 두드러지는 성과로 환경부 주관 공모전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자원순환형 항만건설사업' 사례를 꼽았다.
ESG경영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항만공사(BPA)는 올 한해 추진한 업무 성과들이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BPA는 올해 국무총리 표창 1건, 장관급 표창 8건, 지자체장과 학회 표창 4건 등 총 13건의 표창을 수상했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교육부), 농어촌 ESG실천 기업 인정(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등 정부와 국내외 전문기관이 수여하는 각종 인증 9건을 획득했다.
가장 두드러지는 성과로 환경부 주관 공모전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자원순환형 항만건설사업' 사례를 꼽았다. BPA는 민간과 협약을 맺고 건설폐기물을 재활용한 순환골재 사용 확대를 위한 지침을 마련하는 등 자원순환형 항만건설의 기반을 마련했다. 실제로, 부산항 건설사업에 순환골재 약 28만t을 사용했다.
항만과 선박, 배후단지를 연결하는 '디지털트윈 항만물류 플랫폼'을 개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및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ESG경영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강준석 사장은 "임직원들이 힘을 합쳐 노력한 결과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세계 2위 허브항만, 부산항의 위상에 걸맞은 혁신을 통해 정부 국정과제 이행과 국가경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박상희 기자 sa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택시기사 살해 뒤…카드로 600만원 커플링 사고 호텔로
- 거리 청소하며 한푼두푼…8년째 2천만원 기부한 환경공무관들
- 점점 살찌는 한국 남성…"장시간 앉아있는 사무직 위험"
- '50년 전 차붐과 격돌' 펠레와 韓 축구의 깊은 인연
- 실내 수영장서 프리다이빙 하던 수강생 사망…안전요원 없었나
- 尹정부, 시민단체에 칼날…바로잡기인가, 진보단체 줄세우기인가
- 비윤은 내치고, 대통령실은 남기고, 지도부는 '자기 몫'…논란의 조강특위
- 고물가‧고금리‧고환율에 신음한 금융시장…내년 전망도 '암울'
- 중국발 항공기 인천공항으로만 도착…단기비자도 제한
- 올해 물가 5.1% 폭증…IMF 위기 이후 24년 만의 최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