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 돔구장’ 설계 변경 등 행정 절차…2027년 완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2027년 인천 청라에 들어설 돔구장 건설을 위해 본격적인 행정 절차가 시작됐습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신세계프라퍼티가 제출한 '청라 돔구장' 설계 변경을 위한 인허가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설계 변경안은 '청라 돔구장' 지하에 주차장 등을 설치하는 내용이며, 돔구장과 쇼핑몰이 연계될 가능성과 함께 전천후 복합시설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027년 인천 청라에 들어설 돔구장 건설을 위해 본격적인 행정 절차가 시작됐습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신세계프라퍼티가 제출한 ‘청라 돔구장’ 설계 변경을 위한 인허가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설계 변경안은 ‘청라 돔구장’ 지하에 주차장 등을 설치하는 내용이며, 돔구장과 쇼핑몰이 연계될 가능성과 함께 전천후 복합시설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청라 돔구장’은 현재 2만 석 규모로 내년에 착공해 2027년 완공할 예정이며, 서울지하철 7호선 역사가 새로 들어서면서 야구 관람은 물론 대규모 문화·예술 공연까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위해,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겸 SSG 랜더스 구단주는 이달 초 뉴욕 양키스의 홈구장인 뉴욕 양키스타디움과 올해 월드시리즈 우승팀인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홈구장 텍사스 휴스턴에 있는 미닛메이드파크를 둘러봤습니다.
이에 앞서, 신세계그룹은 대형쇼핑몰 ‘청라 스타필드’와 돔구장을 결합하는 거대한 복합 멀티플렉스 문화 지구를 만들어, 인천 청라를 수도권 서부지역의 대표적인 명소로 도약시키겠다는 구상을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뉴스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박재우 기자 (pjwo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특파원 리포트] 중국발 승객 “절반이 코로나19 양성”…‘세계적 유행’ 도돌이표?
- [단독] 숨진 ‘빌라왕’, 사망 사흘 뒤에도 빌라 거래
- [현장영상] “돈 안 받았으면 허위사실이라고 해야”…한동훈, 피의사실 공표 주장 반박
- ‘골령골 유전자 감식’ 추진…‘해원과 상봉’ 이뤄지나
- [친절한 뉴스K] 제2경인 방음터널 화재…피해 왜 커졌나?
- ‘中 비밀 경찰서 의혹’에 입장 낸 중식당 가보니…식당 대표 “정상적 영업장소”
- ‘이익의 외주화’ 골프장 회계에 에비타(EBITDA)률 적용이 필요한 이유
- [단독] 살인 뒤 “‘큰 돈 상속받았다’ 뽐내”…피해자 메신저 사진도 교체
- 브라질 ‘축구 황제’ 펠레, 암투병 끝 별세…향년 82세
- 러시아, 또 대규모 공습…우크라 미사일 벨라루스 낙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