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 사회공헌활동 '으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2022년 한 해 동안 선도적 경영혁신과 적극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확산에 큰 성과를 거뒀다고 30일 발표했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개발사업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에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주거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2022년 한 해 동안 선도적 경영혁신과 적극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확산에 큰 성과를 거뒀다고 30일 발표했다.
공사는 대구대공원 조성사업 내 건립예정인 A2블록 아파트단지를 공원에 둘러싸인 지형적 특성을 살려 자연과 더불어 사는 힐링주거공간으로 조성, 지난 16일 국토교통부 설계공모대전 온라인 국민선호도 조사에서 최수우작품(국토교통부 장관상)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입주민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해 대구자치경찰위원회와 함께한 공공임대주택 범죄예방환경개선사업(CPTED)을 추진함으로서 지난 10월 경찰청장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공사는 임직원으로 구성된 청아람봉사단을 통해 친환경 줍깅, 사랑의 연탄·김장나눔 봉사활동 등을 솔선수범 진행하며 시민 생활환경 개선과 겨울철 안전 증진을 위해 노력했다.
뿐만 아니라, 대구시의 미래 50년 사업추진을 위해 공사 경영이익 150억원을 배당하고 예산 신속집행을 97% 달성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ESG경영 실천의 노력을 인정받아, 공사는 지난 27일 한국사회공헌협회가 주관하는 '2022 ESG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2023년도에는 대구시에서 위탁받은 주거복지센터를 운영하며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입주민 대상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한층 강화된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개발사업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에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주거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