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경북도 주관 중소기업 육성시책 '우수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청도군은 경북도 주관으로 실시된 2022년도 중소기업 육성시책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금난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에 융자추천 및 이차보전을 지원하고, 이차보전 예산 증액으로 경기침체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김하수 군수는 "지역에 맞는 중소기업 육성시책을 발굴·추진하고, 기업 애로사항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도=뉴시스] 강병서 기자 = 경북 청도군은 경북도 주관으로 실시된 2022년도 중소기업 육성시책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금난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에 융자추천 및 이차보전을 지원하고, 이차보전 예산 증액으로 경기침체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또 강소기업 육성 기반구축 지원사업, 중소기업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 지원사업, 지방투자촉진보조사업 실시 등으로 중소기업 지원 확대에도 노력했다.
군은 2023년에도 중소기업 국내물류비 지원사업, 중소기업제품 온라인 플랫폼 판로지원사업, 창업지원 사업 등 신규 사업을 통해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하수 군수는 “지역에 맞는 중소기업 육성시책을 발굴·추진하고, 기업 애로사항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b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260g' 국내 최소 몸무게 출생…"1%의 기적" 엄마품으로
- '건강 이상설' 박봄, 달라진 비주얼…날렵한 턱선
- '삭발' 이승기, 스님 잘 어울려
- 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박지윤이 원치 않아"
- 딸은 뒷전, 머스크 챙기기…트럼프·이방카 어색한 모습 포착(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