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부산주거포털’ 구축 추진… 내년 3월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도시공사가 주거 정보를 망라한 온라인 허브 플랫폼인 '부산주거포털'을 구축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구축이 완료되면 시, 시군 주택·복지부서, LH 마이홈 등 산발적으로 존재하는 주거복지 정보를 하나의 포털로 통합 제공할 방침이다.
김용학 사장은 "부산주거포털이 시민의 주거 욕구 해소를 위한 상호 협력 시스템과 지역 주거복지센터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지원하는 기반을 마련하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요자 맞춤 서비스 주거 정보 제공
이번 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주거지원 정책과 제도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주거복지센터의 효율적 상담관리 지원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사는 지난달 사업에 착수했으며 현재 시스템 전반 구축, 메뉴 선정, 주거복지 서비스 콘텐츠와 게시 내용을 확정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부산주거포털’에서는 개인소득, 주거형태 등의 조건에 따라 주거복지 서비스를 조회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하며 통합검색, 지도 기반 주거복지 검색 등 시 주거복지서비스에 대한 종합적인 검색이 가능하다.
공사는 내년 2월 부산주거포털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는 대로 같은 달 중순 시범 운용을 통해 내년 3월에는 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축이 완료되면 시, 시군 주택·복지부서, LH 마이홈 등 산발적으로 존재하는 주거복지 정보를 하나의 포털로 통합 제공할 방침이다.
김용학 사장은 “부산주거포털이 시민의 주거 욕구 해소를 위한 상호 협력 시스템과 지역 주거복지센터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지원하는 기반을 마련하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kthyun2077@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민아♥’ 김우빈 “35세에 결혼, 친구 같은 남편 되고파” (연중)
- 박나래, 충격의 드레스…근육질의 뒤태
- ‘엠블랙 출신·산다라박 동생’ 박천둥 “병이 있는데…” 충격 고백(진격의 언니들)
- 말 더듬는 6세 금쪽이…진심 고백에 스튜디오 눈물바다(금쪽같은 내새끼)
- 49세 서장훈, 2세 의지…50대 늦둥이 본 신현준에 “롤모델” (미우새)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