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방송도르’ KBS 연예대상 리춘수…이천수 축구 얼마나 잘했나?
정충희 2022. 12. 30. 13:49
축구국가대표 출신 방송인으로 활약 중인 이천수가 2022년 KBS 연예대상 리얼리티 부문 최우수상을 차지했습니다.
이천수는 수상 소감에서 방송 초기 힘겨울 때 자신을 위로해준 딸 이주은 양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울먹였는데요.
그런데 주은 양이 한 방송에서 "아빠 축구선수였다며?" 라고 말한 것처럼 이천수가 대단한 축구 선수였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도 많을 것입니다.
이천수는 프로축구 K리그 신인상과 MVP를 받았고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의 주역 가운데 한 명입니다. 2006년 독일 월드컵 토고전에서는 프리킥 골을 터트렸습니다.
스페인 1부 리그에도 진출했던 왕년의 '축구 슈퍼스타' 이천수는 은퇴 이후 새로운 인생에서도 축구선수로 그랬던 것처럼 많은 성과를 이뤄가고 있습니다.
정충희 기자 (le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특파원 리포트] 중국발 승객 “절반이 코로나19 양성”…‘세계적 유행’ 도돌이표?
- [단독] 숨진 ‘빌라왕’, 사망 사흘 뒤에도 빌라 거래
- [현장영상] “돈 안 받았으면 허위사실이라고 해야”…한동훈, 피의사실 공표 주장 반박
- ‘골령골 유전자 감식’ 추진…‘해원과 상봉’ 이뤄지나
- [친절한 뉴스K] 제2경인 방음터널 화재…피해 왜 커졌나?
- ‘中 비밀 경찰서 의혹’에 입장 낸 중식당 가보니…식당 대표 “정상적 영업장소”
- ‘이익의 외주화’ 골프장 회계에 에비타(EBITDA)률 적용이 필요한 이유
- [단독] 살인 뒤 “‘큰 돈 상속받았다’ 뽐내”…피해자 메신저 사진도 교체
- 브라질 ‘축구 황제’ 펠레, 암투병 끝 별세…향년 82세
- 러시아, 또 대규모 공습…우크라 미사일 벨라루스 낙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