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병원 개원과 성공이란"…2022 브이캠프 발대식 열려

최서윤 기자 2022. 12. 30. 12: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회 브이캠프 발대식이 지난 26일 서울 서초구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열렸다.

30일 아이엠디티에 따르면 브이캠프는 전국 수의대생(본과 2~4학년)과 벳아너스 얼라이언스 동물병원의 실습을 연계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와 함께 기획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1회 브이캠프 발대식이 26일 서울 서초구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열렸다.(벳아너스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제1회 브이캠프 발대식이 지난 26일 서울 서초구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열렸다.

30일 아이엠디티에 따르면 브이캠프는 전국 수의대생(본과 2~4학년)과 벳아너스 얼라이언스 동물병원의 실습을 연계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와 함께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8인의 동물병원 원장이 들려주는 임상 정보와 수의사의 미래에 대한 수의대생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토크콘서트(QAQ)로 나눠 진행됐다.

첫 번째 토크콘서트에서는 '수의사로서 동물병원 개원과 성공이란'을 주제로 △류민상 24시 청주이음동물의료센터 원장 △안승엽 VIP동물의료센터 성북점 원장 △장경미 세계로동물의료센터 원장 △최중연 SNC동물메디컬센터 원장이 강연에 나섰다.

장경미 원장은 "기본적으로 임상 실력을 잘 닦으면 동물 보호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성공할 수 있다"며 "여기에 전문 진료 과목을 추가하면 개원을 할 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수의계의 10년, 임상의로서 어떤 길을 가야할까'라는 주제로 진행된 두 번째 토크콘서트에서는 △고한아 VIP동물의료센터 동대문점 원장 △곽지훈 FM동물메디컬센터 원장 △박지희 조이고양이동물병원X조이강아지병원 원장 △양혁주 24시 아이디동물의료센터 원장이 수의대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날 행사에는 벳아너스 원장 외 박재민 이든동물메디컬 수의사와 60여명의 수의대생들이 참석했다.

서상혁 아이엠디티 대표는 "브이캠프를 통해 벳아너스의 체계화된 교육과 진료 시스템을 경험하고 그 경험이 구직과 채용까지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브이캠프 실습 프로그램은 내년 1월 2일~13일, 2월 1일~14일 진행된다. 수료식은 2월 24일 서울 동작구 유한양행 본사에서 열 계획이다.

제1회 브이캠프 발대식이 26일 서울 서초구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열렸다.(벳아너스 제공)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