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소절부터 스크린 장악"…'영웅' 김고은, 섬세한 연기력→폭발적 가창력 호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영화 최초 오리지널 뮤지컬 영화 '영웅'(윤제균 감독, JK필름 제작)이 김고은의 활약을 향해 쏟아지는 관객들의 찬사에 힘입어 넘버 풀영상을 공개했다.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영웅'에서 독립군의 정보원 설희로 변신한 김고은을 향한 관객들의 극찬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한국 영화 최초 오리지널 뮤지컬 영화 '영웅'(윤제균 감독, JK필름 제작)이 김고은의 활약을 향해 쏟아지는 관객들의 찬사에 힘입어 넘버 풀영상을 공개했다.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영웅'에서 독립군의 정보원 설희로 변신한 김고은을 향한 관객들의 극찬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신분을 숨긴 채 비밀스러운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 정보원의 복잡한 감정을 세밀한 연기력으로 그린 김고은은 탁월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깊이 있는 감정 연기와 노래를 동시에 소화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김고은은 정보원을 자처하게 된 설희의 안타까운 사연을 담은 넘버 '당신을 기억합니다, 황후마마여'부터, 마지막까지 자신의 사명과 의무를 다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넘버 '내 마음 왜 이럴까', 오직 영화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넘버 '그대 향한 나의 꿈'까지 솔로곡을 3곡이나 소화한 것은 물론, 매 넘버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관객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특히 김고은은 "굉장히 어려운 세 곡을 소화하기 위해 레슨을 열심히 받았다. 설희의 격한 감정을 노래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완벽한 라이브 장면 뒤에 숨은 노력을 전해 더욱 감탄을 자아낸다.
관객들의 호평 세례에 힘입어 공개된 '당신 기억합니다, 황후마마여' 넘버 풀영상이 영화의 감동을 배가시킨다. 특히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10회 이상 테이크를 이어가며 영화의 완성도를 높인 김고은의 작품을 향한 열정은 관객들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이렇듯 넘버 풀영상을 공개하며 생생한 라이브가 전하는 감동으로 입소문 열기를 더하고 있는 '영웅'은 연말 극장가를 완벽하게 사로잡고 있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뮤지컬 영화다.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조재윤, 배정남, 이현우, 박진주 등이 가세했고 '해운대' '국제시장'의 윤제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여친설'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미혼모→재력가 집안까지 무분별 추측으로 몸살
- 김구라 “재혼한 아내와 별거한다는 기사..”
- '50억 재력가' 정숙, 방송 이후 '대소변 테러'까지 당했다고? 일상 '완전 붕괴'에 쎈 언니들 '육두문자' 외쳐
- 배성재 사기꾼 의혹 제기..일부 인정
- 박재현 “'서프라이즈' 출연료 100만원도 안돼...딸은 심장병 투병 중”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