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신인 맛집 대구FC···뉴페이스 6인방
시민구단의 약점일지도 모를 선수 보강의 문제를 새로운 선수 발굴을 통해 극복해왔던 대구FC가 2023시즌, 또 한 번 새로운 도전에 나섭니다.
이미 리그 최고의 센터백과 측면 자원을 젊은 선수들로 구성한 대구에 지난 시즌만 하더라도 새 얼굴인 황재원이 날아올랐다면 다음 시즌 새로운 힘을 더할 3명의 수비수가 보강됐습니다.
리그에서 어느 팀이나 부족한 포지션으로 꼽히는 미드필더 라인에서도 대구는 팀 내 득점 1위 고재현과 김희승 같은 젊은 피로 힘을 더했는데, 2023년엔 거기에 새로운 기대주 2명이 더해졌죠.
오승훈이라는 든든한 수문장이 지키는 골문에 큰 키를 바탕으로 기대를 더하고 있는 새 얼굴도 함께 합니다.
리그 개막을 기다리게 만드는 대구FC의 새로운 얼굴, 6명의 신인선수를 대구FC가 남해로 떠나기 전 대구MBC스포츠플러스에서 만나봤습니다.
유지운 대구FC 선수/DF 172cm 목동중-현풍고
안녕하세요. 목동중학교 현풍고등학교를 거쳐 대구FC에 새로 입단하게 된 유지운이라고 합니다. 저는 오른쪽 윙백을 보고 있고 사이드에서 연계나 돌파나 스피드를 이용한 플레이, 그런 게 저의 장점이라고 생각해서, 그런 위협적인 플레이를 많이 보여주고 싶어요.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형들 보고 배우고 다른 동료들이나 다 배워서 제 걸로 만들고 싶어요. 윙백인데 스피드도 있고 볼도 잘 차고 가끔은 미드필더로 뛰면서 좋은 활약을 펼치기 때문에 그런 점이 대단한 것 같아요. 많이 기대해 주시면 그 기대에 알맞은 활약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We are Daegu!
윤태민 대구FC 선수/DF 187cm 중동중-장훈고
안녕하세요. 저는 장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구FC에 입단하게 된 윤태민이라고 합니다. 저는 사이드백과 센터백을 보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합니다. 아무래도 골보다 어시스트를 좋아하니까 공격적인 크로스를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잘하는 선수는 많지만 그래도 중고등학교 때부터 같은 팀을 나왔고 프로를 같이 오게 된 이원우 선수를 닮고 싶습니다. 후방에서 공격적인 빌드업과 그 수비력을 닮고 싶습니다. 1월에 가는 동계 훈련을 잘 마무리해서 빠른 시일 내에 데뷔를 해서 한 경기라도 팬들에게 뛰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We are Daegu!
정윤서 대구FC 선수/DF 193cm 오산중-동북고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동북고등학교에서 대구FC에 입단하게 된 정윤서라고 합니다. 제 포지션은 샌터백이고요. 제 장점은 후방 빌드업 능력을 통해서 저희 팀이 좀 더 수월하게 전방 압박을 풀어낼 수 있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키가 크고 피지컬이 좀 있기 때문에 제공권 싸움에서 좀 우위를 점하는 게 제 장점이고요. 경기를 뛸 수 있는 게 제 가장 큰 목표고요. 경기를 뛸 수 있게 차근차근 노력하는 게 목표인 것 같아요. 저는 원래부터 정태욱 선수를 굉장히 좋아해서, 키가 큰데 발밑도 좋고 워낙 수비가 터프하게 수비를 잘하시는 것 같아서. 아뇨 아직 얘기 나눠본 적은 없는데, 같은 포지션이기도 하고 여러 가지 측면에서 많은 걸 배우고 싶어요. 팀에 꼭 승리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려고 노력하고, 만약 경기장에 들어간다면 누구보다 열심히 해서 늘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We are Daegu!
한태희 대구FC 선수/GK 196cm 남양주 U15-장훈고
안녕하세요. 저는 장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구FC에 입단하게 된 한태희라고 합니다. 제 포지션은 골키퍼고요. 제 장점은 일단 팀원들이 저 믿고 경기할 수 있게 뒤에서 좀 안정적으로 플레이하는 게 저의 플레이 스타일인 것 같고, 키가 크기 때문에 공중 볼 상황에서 제가 좀 더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는 것 같고, 그다음에 역습할 때 킥 같은 거나 빨리 연결해서 저희가 득점할 수 있게 하는 부분에 제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직 신인이기 때문에 형들한테 많이 배우면서 하고 싶고 골키퍼 형들이랑 좋은 경쟁 하면서 그냥 빨리 데뷔하고 싶습니다. 2021년에 제가 대구FC 경기를 많이 봤거든요? 그때 오승훈 선수가 결정적인 선방을 하면서 팀이 승리할 수 있다고 생각을 했거든요. 저도 팬들한테 임팩트를 주는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대구FC의 골문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선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We are Daegu!
박세진 대구FC 선수/MF 171cm 사하중-태성FC
안녕하세요. 저는 사하중학교 졸업하고 용인 태성FC에서 졸업하고 대구FC팀으로 들어온 박세진입니다. 중앙 미드필더를 보고 있고요. 저의 장점은 기본기와 골 키핑 능력과 탈압박 능력이 제일 장점인 것 같아요. 볼을 안 뺏기고 살려줄 수 있는 그런 플레이로 보여주고 싶죠. 2군 쪽에서부터 형들과 경쟁을 해서 K4 경기를 많이 뛰고 일단은 한 경기라도 데뷔를 하고 싶어요.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방해하지 않고 많이 뛰고 해야 할 것 같아요. 저는 제 포지션인 이진용이 형을 닮고 싶어요. 활동량과 수비 능력치가 진짜 엄청 좋은 것 같아요. 그 수비 능력 같은 걸 좀 배우고 싶어요. 제가 만약에 데뷔를 뛰어서 경기를 뛰게 된다면 팀에 도움이 될 수 있게 보탬을 드리고 싶어요.
We are Daegu!
서도협 대구FC 선수/ MF 178cm 신라중-Getafe
안녕하세요. 스페인 Getafe에 있다가 이번에 대구FC로 오게 된 서도협이라고 합니다. 공격형 미드필더 위쪽으로 다 볼 수 있고요. 공격 위쪽에 많은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게 장점인 것 같고요. 1대1 돌파 능력하고 기술적인 면에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팀에게 최대한 도움이 되는 선수가 목표고요. 어떻게든 데뷔를 해서 경기를 뛰든 골을 넣든 팀에 최대한 도움이 되는 게 저의 목표입니다. 저는 장성원 선수하고 정치인 선수, 이렇게 두 명 있는데요. 그냥 너무 프로패셔널한 모습과 하나 하더라도 100%를 다 쏟는 그런 모습을 담고 싶습니다. 동계 훈련 잘 준비해서 팀에게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e are Daegu!
Copyright © 대구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