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그룹 아이콘, 7년 만에 YG 떠난다…전속계약 만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돌 그룹 아이콘이 YG엔터테인먼트(YG)를 떠난다.
30일 가요계에 따르면 아이콘의 멤버 김진환, 바비,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정찬우 등은 최근 소속사 YG와 전속계약 기간이 끝나면서 재계약을 하지 않기로 했다.
아이콘은 2013년 엠넷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 프로그램 '윈: 후 이즈 더 넥스트?'에서 B팀으로 참가하며 얼굴을 알렸다.
데뷔 이후 '죽겠다', '사랑을 했다', '지못미', '리듬 타' 등을 히트 시키며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일 가요계에 따르면 아이콘의 멤버 김진환, 바비,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정찬우 등은 최근 소속사 YG와 전속계약 기간이 끝나면서 재계약을 하지 않기로 했다. 이들이 YG를 떠나는 것은 2015년 9월 데뷔한 이후 7년여 만이다.
이들은 현재 새 소속사를 찾는 동시에 매니지먼트사를 설립해 팀을 유지하는 방안 등을 폭 넓게 검토하고 있다.
아이콘은 2013년 엠넷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 프로그램 ‘윈: 후 이즈 더 넥스트?’에서 B팀으로 참가하며 얼굴을 알렸다. 이후 연습 기간을 거쳐 2015년 9월 15일 선공개곡 ‘취향저격’을 공개하며 정식 데뷔했다.
데뷔 이후 ‘죽겠다’, ‘사랑을 했다’, ‘지못미’, ‘리듬 타’ 등을 히트 시키며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2019년에는 리더 비아이(B.I)가 마약 투여 및 구매 의혹으로 팀을 탈퇴해 6인조로 재정비했다.
이들은 그룹 활동과 함께 저마다 다양한 활동도 펼치고 있다. 지난해 8월 결혼한 멤버 바비는 2014년 엠넷 랩 경연프로그램 ‘쇼미더머니3’에서 우승한 이후 솔로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김동혁은 5월 발매한 미니 4집 ‘플래시백’의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드러내고 있다.
또 김진환은 최근 뮤지컬 ‘드라큘라’ 무대에 오르고 있으며, 송윤형과 정찬우는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왔다. 구준회는 내년 상반기 방송하는 ENA 드라마 ‘보라! 데보라’에 캐스팅돼 배우 활동을 시작한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 침묵이요?’ 머리채 잡힌 송혜교 (종합)[DA:스퀘어]
- 박나래, 충격의 드레스…근육질의 뒤태
- ‘엠블랙 출신·산다라박 동생’ 박천둥 “병이 있는데…” 충격 고백(진격의 언니들)
- 말 더듬는 6세 금쪽이…진심 고백에 스튜디오 눈물바다(금쪽같은 내새끼)
- 임신→빚더미→도주…악질의 배드파파, 가정폭력까지 (궁금한 이야기 Y)
- 나나♥채종석 베드신→수차례 키스, 백지영 신곡 MV 티저 공개
- 조정민 “맥심 촬영 때 T팬티 수영복만…군인 팬 많이 생겨”
- 김혜수 “뛰다가 허벅지 근육 파열, 굉장히 다이내믹” (트리거)
- 희영♥진영, 로맨스 폭주? 카메라 피해 과감한 스킨십 (돌싱글즈6)
- 3400억 건설사 장남 “주식=도박, 죽을 때까지 하면 안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