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사회공헌위, ‘기브앤 레이스’ 부산광역시체육회 시장 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9일 부산광역시체육회 주관으로 열린 '부산 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부산시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체육유공' 부산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위원회는 지난 2020년부터 진행한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를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부산광역시장 표창 단체 부문 표창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누적 10억 원 지원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9일 부산광역시체육회 주관으로 열린 ‘부산 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부산시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체육유공’ 부산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부산광역시체육회는 부산시 체육 발전 및 시의 이익과 발전에 기여하고 타의 모범이 된 개인 및 단체 등 부산체육유공자를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부산광역시 동래구 농심호텔에서 개최된 올해 ‘부산 체육인의 밤’ 행사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을 비롯해 장인화 부산광역시체육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위원회는 지난 2020년부터 진행한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를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부산광역시장 표창 단체 부문 표창을 받았다.
위원회는 부산시와 함께 스포츠 및 기부가 결합된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 기브앤 레이스를 진행한 바 있다. 조성된 기금을 지역 청소년 스포츠 유망주 육성 및 취약계층 아동 의료비 등에 지원했다.
위원회는 올해 제9회 기브앤 레이스 행사까지 누적 기부액 46억여 원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지난 2020년부터 3년여간 조성된 총 기금 중 10억 원을 부산 지역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했다.
더불어 올해에는 부산광역시체육회와 동아대학교병원을 통해 ‘체육계 장학사업’ 및 ‘의료비 지원사업’ 목적으로 2억 5000만 원을 전달한 바 있다.
손의연 (seyye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렇게 불 커질 줄은’..5명 사망한 터널 화재 불 키운 원인은?
- '여성 출연자 비하' 4기 영철…법원, 모욕죄 유죄 판결
- 이대목동 신생아 집단사망…의료진 전원 최종 '무죄'
- '재벌집 막내아들' 송중기 백팩 가격은[누구템]
- 실물과 다른 범죄자 증명사진…이기영도 다르지 않다
- '연중' '신민아♥' 김우빈 "결혼은 35세쯤, 친구같은 남편되고파"
- 프로리그 주전급 선수·20대 배우도 수사…병역비리 또 터지나
- '축구 황제' 펠레, 암투병 중 사망…향년 82세
- 입 꽁꽁 묶어 땅속에 생매장… 푸들 견주의 최후는
- 이기영, 택시기사 시신 왜 동거녀 '옷장'에 보관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