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 ‘크리스마스 기부열차’ 성금 어려운 이옷에 전달
박준철 기자 2022. 12. 30. 10:46
공항철도가 지난 24일과 25일 이틀간 크리스마스 연휴기간 운영한 기부열차로 조성된 기부금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공항철도(주)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692만9960원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지난 24일과 25일 공항철도 크리스마스 기부열차를 이용한 승객 39만3720명에 대해 1인당 43원씩 기부금은 적립한 것이다. 43원은 공항철도 ‘직통열차’의 서울역과 인천공항 간의 소요 시간 43분을 의미한다.
이종훈 공항철도 미래사업단장은 “크리스마스 기부열차를 이용해 주신 승객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박용훈 인천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크리스마스 동안 진행된 기부열차 이벤트로 나눔 캠페인에 참여해 준 공항철도에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신속하고 투명하게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철 기자 terryus@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