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남현욱, 고등학교 졸업식 교과 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천FC1995의 남현욱이 경기 경영고등학교 제33회 졸업식 교과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교과 우수상은 고등학교 재학 3년 동안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남현욱은 기업과 경영, 커뮤니케이션 등 전 과목에서 교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부천FC1995의 남현욱이 경기 경영고등학교 제33회 졸업식 교과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교과 우수상은 고등학교 재학 3년 동안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남현욱은 기업과 경영, 커뮤니케이션 등 전 과목에서 교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남현욱은 부천 U-18 선수단 훈련, 리그 일정 그리고 전국 대회 스케줄을 소화하면서 학업에도 손을 놓지 않았다.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남현욱은 학교 수업과 훈련 후 자유 시간 등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며 학업 성적을 챙겼다.
남현욱은 2022년 U-18 선수단 주장으로서 리더십을 바탕으로 탁월한 위치 선정을 겸비한 수비력을 보여줌으로써 탄탄한 전력을 갖추는 데 일조했다. 그 결과, 2020년 제56회 춘계 한국 고교 축구 연맹전 유스 창단 최초 우승과 2022년 제43회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 고교 축구 대회에서 최종 3위를 차지했다.
한편 남현욱은 지난 12월 부천이 발표한 2023년 우선 지명 선수로 선정되었고 곧바로 프로로 콜업되어 프로 선수단과 함께 동계 전지훈련을 치르고 있다. 이영민 감독과 선수단은 전지훈련 일정으로 인해 졸업식에 참가하지 못한 남현욱을 위해 훈련 종료 후 상장을 전달하며 입상을 축하했다.
교과 우수상을 수상한 남현욱은 "학교와 유스팀 내에서 면학 분위기를 잘 조성해 주셔서 전 과목 교과 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운동을 하면서 공부도 열심히 해두면 언제든 필요한 순간이 있을 거라는 생각에 학업도 놓지 않았다. 뜻깊은 상과 함께 졸업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 10bird@osen.co.kr
[사진] 부천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