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하윤수 부산교육감 "새로운 희망으로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30일 신년사를 통해 "새해에는 '학력 신장·인성교육·미래교육'을 핵심 정책으로 행복한 학교, 성장하는 학생의 꿈을 실현하는 '희망 부산교육'을 힘차게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또 "이를 위해 올해 '부산학력개발원'을 설립해 흔들리는 공교육을 바로 세울 기반을 견고히 다질 수 있었으며, 다양한 교육공동체와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열린 행정, 투명한 교육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30일 신년사를 통해 "새해에는 '학력 신장·인성교육·미래교육'을 핵심 정책으로 행복한 학교, 성장하는 학생의 꿈을 실현하는 '희망 부산교육'을 힘차게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또 "이를 위해 올해 '부산학력개발원'을 설립해 흔들리는 공교육을 바로 세울 기반을 견고히 다질 수 있었으며, 다양한 교육공동체와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열린 행정, 투명한 교육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하 교육감은 "부산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하 교육감 신년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부산시민, 그리고 교육 가족 여러분!
지속된 코로나19와 세계적인 경제 위기로 모두가 힘들었던 한 해를 보내고,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에는 검은 토끼띠의 지혜로운 기운을 받아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새로운 희망으로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지난해 부산교육은 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위한 첫걸음을 힘차게 내딛었습니다. 무엇보다 전국 최초로 '부산학력개발원'을 설립해서 흔들리는 공교육을 바로 세울 기반을 견고히 다질 수 있었으며, 다양한 교육공동체와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열린 행정, 투명한 교육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새해에도 부산교육청은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위해 '학력 신장·인성교육·미래교육'을 핵심 정책으로 행복한 학교, 성장하는 학생의 꿈을 실현하는 '희망 부산교육'을 힘차게 열어가겠습니다.
부산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는 여러분 모두 더욱 건강에 유의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260g' 국내 최소 몸무게 출생…"1%의 기적" 엄마품으로
- '건강 이상설' 박봄, 달라진 비주얼…날렵한 턱선
- '삭발' 이승기, 스님 잘 어울려
- 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박지윤이 원치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