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학고 김도율·최성호 학생 '2022 대한민국 인재상'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교육청은 '2022 대한민국 인재상' 고등학생 부문에 충북 학생 2명이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충북교육청은 지난 9월 고교분과 지역심사를 거쳐 중앙심사에 고등학생 4명을 추천했다.
그 중 충북과학고 3학년 김도율 학생과 최성호 학생이 최종 선정됐다.
최성호 학생은 2022 기초과학연구원(IBS) 고등학생 뇌과학 캠프 프로그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2022 화학탐구프런티어페스터벌 본선에 진출한 경력을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교육청은 '2022 대한민국 인재상' 고등학생 부문에 충북 학생 2명이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다양한 분야의 우수 인재를 발굴·시상하는 인재 선발 프로그램으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한다.
충북교육청은 지난 9월 고교분과 지역심사를 거쳐 중앙심사에 고등학생 4명을 추천했다. 그 중 충북과학고 3학년 김도율 학생과 최성호 학생이 최종 선정됐다.
김도율 학생은 '풍향 감응형 돛을 이용한 풍력 운송 수단 개발'을 주제로 풍향에 따른 돛 각도 제어 알고리즘을 제작해 2022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에서 동상을 받았다.
최성호 학생은 2022 기초과학연구원(IBS) 고등학생 뇌과학 캠프 프로그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2022 화학탐구프런티어페스터벌 본선에 진출한 경력을 인정받았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유영재, 선우은숙 언니 강제추행 첫 재판서 혐의 부인…'녹취록' 주목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