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산도즈에 1840억원 규모 SC제형 기술 수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테오젠은 산도즈와 인간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ALT-B4) 원천 기술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018년 ALT-B4 개발 이후 체결된 네 번째 기술수출계약이다.
알테오젠은 피하주사(SC) 제형 변경 플랫폼 '하이브로자임'으로 ALT-B4를 개발했다.
박순재 알테오젠 대표는 "블록버스터(연매출 1조원 이상 의약품) SC제형 제품 개발을 위한 독점 계약으로 ALT-B4의 확장성을 넓힐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테오젠은 산도즈와 인간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ALT-B4) 원천 기술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018년 ALT-B4 개발 이후 체결된 네 번째 기술수출계약이다. 알테오젠은 피하주사(SC) 제형 변경 플랫폼 ‘하이브로자임’으로 ALT-B4를 개발했다.
산도즈는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산도즈는 1개 품목에 ALT-B4를 적용하게 된다. 또 향후 2개 품목에 대해 추가 계약을 할 수 있는 권리(옵션)를 갖는다. ALT-B4 생산 및 공급은 알테오젠이 담당한다.
계약금 및 단계별기술료(마일스톤)를 포함한 총 기술수출 금액은 1억4500만달러(약 1839억원)다. 전년도 알테오젠의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411억원의 447.2%에 이르는 규모다. 여기에 시판 후 판매 목표 달성 시 알테오젠은 지역별 순매출의 일정 비율에 달하는 금액을 기술사용료(로열티)로 추가 수령하게 된다.
알테오젠 측은 “지난해 인타스와의 계약과 동일하게 시판 후 매출 발생 시 최대 10% 이상의 로열티를 수령할 예정”이라고 했다.
산도즈와 신규 품목에 대해 추가 계약을 체결할 경우, 이번과 유사한 조건이 될 것이라고 했다.
박순재 알테오젠 대표는 “블록버스터(연매출 1조원 이상 의약품) SC제형 제품 개발을 위한 독점 계약으로 ALT-B4의 확장성을 넓힐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도희 기자 tuxi0123@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분 뛰면 500 칼로리 빠져요"…요즘 뜨는 실내스포츠
- "中 이렇게까지 할 줄은"…빗나간 전망에 '반성문' 내놓은 증권사
- 공인중개사도 놀란 집값 추락…"그래도 집 살 생각 없어요"
- "아재 같다고요?"…MZ세대 올한해 푹 빠진 취미
- "4명이 7200마리 돼지 키우죠"…'연 70억 수익' 축사의 비밀
- [전문] 함소원, 1년 8개월만 '아내의 맛' 조작 해명 "내가 조용해야 살릴 수 있다고"
- '미스터트롯2' 우승부에게 무슨 일이?…굳은 표정에 눈물바다까지 "긴장감 컸다"
- '우수상' 이미주, 구두 벗겨진 신데렐라…"오늘 할 일 다했는데" 얼떨떨 [MBC연예대상]
- 이민정 "권상우와 키스신·욕설, 걱정되지만 子 준후 이해할 듯…조기 교육 덕 아는 척"[인터뷰③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