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재균' 지연, '강남좀비' 134개국 선판매..베트남부터 몽골 순차개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첫 번째 코믹 좀비 액션 '강남좀비'가 1월 5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해외 134개국 선판매 소식을 전하는 동시, 베트남을 시작으로 전 세계 개봉을 확정해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2023년 1월 5일 극장가 포문을 열 첫 번째 코믹 좀비 액션 '강남좀비'가 북미를 비롯해 독일, 태국, 일본, 필리핀, 몽골, 남미, 인도네시아 등 총 134개국 선판매를 기록하는 쾌거를 알리며, 전 세계의 K-콘텐츠와 K-좀비 열풍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고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박판석 기자] 2023년 첫 번째 코믹 좀비 액션 '강남좀비'가 1월 5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해외 134개국 선판매 소식을 전하는 동시, 베트남을 시작으로 전 세계 개봉을 확정해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제공: ㈜제이앤씨미디어그룹 l 제작: 리필름, 조이앤시네마 l 배급: 와이드릴리즈㈜ l 공동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l 출연: 지일주, 박지연, 조경훈 외 l 감독: 이수성]
2023년 1월 5일 극장가 포문을 열 첫 번째 코믹 좀비 액션 '강남좀비'가 북미를 비롯해 독일, 태국, 일본, 필리핀, 몽골, 남미, 인도네시아 등 총 134개국 선판매를 기록하는 쾌거를 알리며, 전 세계의 K-콘텐츠와 K-좀비 열풍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고 나섰다.
이와 함께 12월 30일 바로 오늘, 베트남 개봉을 시작으로 2023년 1월 12일 태국, 1월 18일 필리핀, 1월 19일 몽골 등 순차 개봉에 이어 전 세계 국가들이 속속 개봉을 준비하고 있어 전 세계 극장에서 '강남좀비'를 만날 수 있다.
전 세계 최초 개봉을 확정지은 베트남의 배급사는 “우리는 한국 영화 산업의 새로운 좀비 영화를 베트남의 영화관에 가져올 수 있어서 매우 기대된다. 흥행성 또한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134개국 선판매라는 전세계의 관심에 해외세일즈사 판다 측은 “한국 좀비영화가 가진 콘텐츠의 영향력을 해외시장에서 다시 한번 확인 한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이렇듯 '강남좀비'는 지일주와 박지연의 신선한 조우,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의 ‘강남’을 배경으로 좀비에 점령되었다는 독특한 소재, 생존 코미디, 본능을 일깨우는 액션 등 영화의 색다른 재미를 예고하며 일찍이 전 세계 영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 세계 134개국 선판매 쾌거를 알리며,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강남좀비'는 2023년 1월 5일 관객과 만난다. '강남좀비'는 원인불명의 증세를 보이는 사람들이 출몰하면서 혼돈의 중심이 된 강남, 그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목숨을 건 사람들의 사투를 담은 코믹 좀비 액션 영화./pps2014@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