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기부] 박성현 팬 ‘남달라’, 노인 위해 ‘버디 모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골퍼 박성현 팬카페 '남달라'가 박성현 버디 1개당 1천원을 적립하여 4,820만원의 성금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대표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지난 10일 한성대학교(서울 성북구 소재) 대강당에서는 박성현 프로(29, 솔레어)와 팬카페 대표단 및 회원 그리고 서울 사랑의열매 관계자가 참석하여 회원들과의 만남 행사 내 성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7년 첫 나눔 이후 누적 3억 육박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프로골퍼 박성현 팬카페 ‘남달라’가 박성현 버디 1개당 1천원을 적립하여 4,820만원의 성금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대표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지난 10일 한성대학교(서울 성북구 소재) 대강당에서는 박성현 프로(29, 솔레어)와 팬카페 대표단 및 회원 그리고 서울 사랑의열매 관계자가 참석하여 회원들과의 만남 행사 내 성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번 성금은 박성현 프로(솔레어)가 버디나 이글을 기록할 때마다 ‘남달라’ 팬카페 구성원이 응원의 마음을 담아 자발적으로 기부하여 조성되었으며, 네이버 팬카페 기부금 4320만 원, 다음 팬카페 500만 원의 정성이 모아졌다.
전달식에서 박성현 프로는 “팬카페의 많은 회원들이 지속적이고 자발적으로 모으는 기부금인 만큼 더욱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따뜻한 나눔으로 전달되길 바란다.”며 “2023년에도 회원들의 응원과 격려를 받아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서울 및 인천의 지역복지 사업에 쓰여 질 예정으로, 지난 28일에는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서구노인복지관에서 사업 수행 복지기관들의 모여 ‘지역사회 복지사업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역사회 복지사업 기금 전달식’에는 김교흥 국회의원과 '남달라' 팬카페 대표단 및 서울 사랑의열매 관계자와 사회복지시설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날은 현장에 직접 함께 하지 못하는 전국 카페 회원들이 서울 사랑의열매 최초로 준비 한 온라인 ‘메타버스’ 전달식으로도 함께 했다.
네이버 팬카페 정미숙 대표는 “박성현 선수가 선전할 때 마다 회원들이 함께 모아준 정성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소중하게 쓰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서울 사랑의열매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인 박성현 프로와 나눔리더스클럽 카페인 팬카페 ‘남달라’는 매년 꾸준한 나눔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알리는데 앞장서왔으며, 지난 6년간 팬카페 ‘남달라’는 총 2억 8000여만 원 누적 기부를 통해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역사회를 향한 나눔의 손길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사랑의열매 나눔리더스클럽은 동호회·동창회·팬카페 등 다양한 모임이나 단체의 이름으로 3년 내 1천만 원을 일시 또는 약정 기부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억→4억→7억 롤러코스터 인덕원 집값…이러니 직거래 못 믿지 [부동산360]
- “이렇게 예쁜데 1만원?” 궁지 몰린 삼성폰 마지막 ‘헐값’ 유혹
- “퇴직금 5억받고 떠나자”…짐싸는 은행원, 3년간 희망 퇴직금만 1조8278억원
- “1억 손실, 카카오 지금이라도 팔아야 해?” 세계 최고 ‘인공지능’ 하는 말이
- “4800만명 전국민이 보상 받는다” 카카오, 전례없는 무료 서비스 ‘파격 보상’
- 대통령실, 尹 연하장 해외디자인 도용 의혹에…"적법 계약"
- 브라질 ‘축구황제’ 펠레, 암투병 중 사망…향년 82세
- “음란 동영상 속 여자 너 맞지?”…아내 과거 의심하는 ‘의처증’ 남편
- 홍석천, 도로 위 쓰레기를 맨손으로...뒤늦게 알려진 선행 '훈훈'
- "中 관광객 몰려온다" 불안 떠는 국가들…너도나도 입국 규제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