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항암제 개발 기업 '지아이이노베이션', 코스닥 상장 '눈앞'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면역항암제, 대사질환 치료제 등을 개발하는 바이오텍인 ㈜지아이이노베이션이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예비심사를 승인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2017년 설립됐으며, 면역항암제, 알레르기 및 대사질환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면역항암제, 대사질환 치료제 등을 개발하는 바이오텍인 ㈜지아이이노베이션이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예비심사를 승인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지난4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를 청구한지 약 8개월 만이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제반 사항을 준비한 뒤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공모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주관사는 NH투자증권, 하나증권, 삼성증권이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2017년 설립됐으며, 면역항암제, 알레르기 및 대사질환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바이오텍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시리즈A에서 pre IPO까지 약 2500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이끌어 낸 바 있다.
주요 파이프라인으로는 면역항암제 GI-101과 알레르기 치료제 GI-301이 있으며, 비임상단계에서 중국 10대 혁신제약사 중 하나인 심시어에 약 9500억원(GI-101), 유한양행에 1조4000억원(GI-301) 등 총 2조3000억원 규모의 기술수출을 했다. 현재 GI-101은 글로벌 임상 2상, GI-301은 국내 임상 1b상을 각각 진행 중이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올해 열린 면역항암학회(SITC 2022)에서 GI-101의 KEYNOTE-B59 임상 1/2상 중간 경과를 공개한 바 있다. GI-101은 단독 및 키트루다 병용에서 각각 확증적 부분반응(cPR)을 보이며 예비 항암 효과를 입증했으며, 기존 IL-2제제보다 훨씬 높은 용량에서 혈관누출증후군 및 사이토카인 폭풍의 이상반응이 관찰되지 않아 글로벌 제약사들의 주목을 받았다. 더불어 지난 2020년 진행된 MSD와 공동 임상개발 및 약 200명의 환자들을 위한 키트루다 무상 지원 협약을 기반으로 현재 GI-101과 병용 임상이 진행 중이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이병건 회장은 "2022년 12월 마지막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 IPO 이후 현재 추진 중인 메인 파이프라인의 차별화된 임상 전략을 통해 하루빨리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적인 신약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용주 기자 (kgfox11@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에 걸린다고? 휴대폰 ‘보관 금지’ 8곳 - 코메디닷컴
- 배우자는 재산·외모보다 ‘이것’, 중년 부부는? - 코메디닷컴
- 술만 조심? '간'을 위험에 빠뜨리는 뜻밖의 식품들 - 코메디닷컴
- 혈관병 움틀 조짐이.. 탄수화물 조절 가장 중요 - 코메디닷컴
- 근육 감소의 신호가.. 내 엉덩이 지키는 법은? - 코메디닷컴
- 위궤양엔 양배추...증상별 완화 식품 9 - 코메디닷컴
- 배가 편해야 만사형통...장 건강이 핵심 - 코메디닷컴
- '온천'으로 떠나볼까? 고혈압 예방에 좋다는데…(연구) - 코메디닷컴
- 고구마·양배추·무 샐러드, 갱년기에 특히 좋은 이유 - 코메디닷컴
- '이런 식품'...혈관 막는다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