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 자연을 닮은 생동감… 도전하라, 한치의 두려움 없이[스타일리스트 임승희의 패션키워드]

임승희 인덕대 방송뷰티학과 교수·스타일리스트 2022. 12. 30. 03: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ashion
#2023년 올해의 컬러 #비바 마젠타
스톤아일랜드
인덕대 방송뷰티학과 교수·스타일리스트
미국 색채 연구소 팬톤(Pantone)이 ‘2023 올해의 컬러’로 ‘비바 마젠타(Viva Magenta)’를 선정했습니다. 통통 튀는 색은 아니지만 높은 명도와 채도 덕에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가 특징. 따뜻함과 차가움 사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아 일상 회복이라는 메시지도 잘 담아냅니다. 선인장에 기생하는 연지벌레로부터 추출한 천연염료 코치닐(Cochineal)에서 영감을 얻은 비바 마젠타는 열대우림 지역의 보랏빛 꽃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자연이 뿜어낸 강력한 에너지와 삶에 대한 열정을 재치 있게 표현한 비바 마젠타를 가장 잘 즐기기 위해서는 오리엔탈 감성의 에스닉한 꽃무늬를 눈여겨보셔야 합니다. 기대어 쉴 자연을 닮은 에콜로지 패턴도 비바 마젠타와 어우러져 대거 출시되고 있습니다. 오랜 자연과 오늘날 기술을 균형 있게 연결하는 기하학적 패턴과 결합됐을 땐 현대적 에너지를 뿜어내기도 합니다.

대담하면서도 균형이 돋보이는 비바 마젠타는 팬데믹으로 주춤했던 우리의 일상을 치유하고 불투명한 미래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주는 색입니다. 비바 마젠타가 새해 우리에게 한걸음 바짝 다가왔습니다. 나를 선명하게 표현해줄 색깔, 이제 만나보실까요?
#비바 마젠타

비바 마젠타의 첫인상은 따뜻하면서도 차갑습니다. 분홍빛과 자줏빛이 오묘하게 섞여 매력적인 분위기를 냅니다. 분홍색과 보라색 각각의 음영이 혼합된 붉은색이기에 냉온의 균형을 아주 미묘하게 유지하는 것인데요. 이 색깔이 가진 힘은 지루하고 지쳐 있던 우리 일상에 생동감과 활력을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비바 마젠타의 강한 에너지를 느끼기 위해서는 단일 색상 코디네이션보다는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요소를 공략한 ‘피스 컬러 코디네이션’을 추천합니다. 컬러가 강하다 보니 처음엔 조금 낯설 수 있어 선글라스나 신발 등 작은 액세서리부터 도전해보는 것이 방법. ‘두려움 없이 도전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비바 마젠타로 자신감을 갖고 생동감 있는 새해를 맞이해 보세요. 색이 주는 용기를 일상에서 만끽해 보실 수 있을 거예요.

#플라워 패턴

두칸
비바 마젠타는 다채로운 색감을 가진 코치닐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코치닐은 빛에 따라 색의 온도가 다르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 원시적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의 풍부함과 따뜻함을 표현한 이 색이 우리 눈에 익숙한 플라워 패턴과 만나면 입체적으로 재탄생합니다. 컬러가 주는 포인트감과 사실적인 플라워 패턴의 조합은 살짝만 보여도 강한 존재감을 확실하게 나타내주는 아이템이 됩니다. 비바 마젠타를 단독으로 접하기보다는 플라워 패턴이 지니는 안정감으로 친근하게 만나보세요. 정원을 거닐 듯 비바 마젠타의 햇살 가득한 스타일을 만나게 되실 거예요.

#에콜로지 패턴

그리디어스
인공적이고 기계적인 삶이 속도전이 돼갈수록 자연에 둘러싸인 삶을 더 강력히 그리워하기 마련입니다. 천연염색에 기반한 비바 마젠타의 등장으로 에콜로지 패턴은 자연의 풍부함과 따뜻함을 더욱 대담하고 위트 있게 표현해주는 방법으로 떠올랐습니다. 패턴 속 꽃과 새, 이국적인 과일은 입는 사람과 보는 사람 모두에게 유머러스한 감성과 생명력을 불어넣어 주는데요. 현실과 상상력을 사이에 두고 자신의 개성을 찾아 떠나는 여행과도 같은 에콜로지 패턴. 평소 자유분방한 보헤미안 스타일을 지향하신다면 에콜로지 패턴이 제격입니다. 자연에서 얻는 에너지로 재치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해 보세요.

그리디어스


#지오메트릭 패턴

빔바이롤라
비바 마젠타는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으며 에너지를 촉진하는 컬러입니다. 특히 디지털 세계를 닮은 다이내믹한 패턴감과 만나면 그 매력이 배가되는데요. 강한 에너지, 대담하고 획기적인 지오메트릭(geometric·기하학) 패턴은 요즘 패션 런웨이에도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유의 긍정적 에너지는 2023년을 맞이하기 앞서 팬데믹으로 흐트러졌던 무채색의 일상을 회복하고 화려하고 활기차게 시작해보자는 다짐을 보여줍니다. 열정의 에너지가 필요하세요? 지오메트릭 패턴을 만나보세요.

2023년 올해의 컬러로 비바 마젠타를 만나보셨는데요. 살짝 생소하고 부담스러운 색감이지만 자꾸 눈이 가게 되는 마성의 색이기도 합니다. 고요한 일상에 변화가 필요하다면 조금만 보여도 강한 존재감을 표현할 수 있는 비바 마젠타를 한번 만나보세요. 활기찬 일상을 맞이하게 되실 거예요. 비바 마젠타와 함께 2023년 용감하게 우리 출발해볼까요!

인덕대 방송뷰티학과 교수·스타일리스트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