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RA, 넷플릭스 매도→매수로 두단계 상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CFRA 는 넷플릭스(NFLX)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도에서 매수로 두단계 올렸다.
29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CFRA는 넷플릭스가 새로운 광고구독프로그램을 도입한 가운데 구독계정 공유를 통제하기로 나섬에 따라 수익이 늘 것이라며 투자의견을 이처럼 크게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한 오리지널 컨텐츠도 좋은 반응 예상
CFRA 는 넷플릭스(NFLX)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도에서 매수로 두단계 올렸다. 목표 가격으로 종전 225달러를 310달러로 크게 올렸다. 수요일 종가보다 38% 상승 여력이 있다.
29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CFRA는 넷플릭스가 새로운 광고구독프로그램을 도입한 가운데 구독계정 공유를 통제하기로 나섬에 따라 수익이 늘 것이라며 투자의견을 이처럼 크게 올렸다.
이 회사 분석가 케네스 리온은 "넷플릭스는 간편한 검색 및 개인화 기능면에서 스트리밍 플랫폼 가운데 가장 앞선다”고 밝혔다. 최근 출시한 ‘에밀리인 파리스’나 ‘글래스 오니온’ 등의 새로운 오리지널 컨텐츠도 가입자 이탈을 줄여줄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스트리밍 비디오 라이벌들이 구독을 늘리기 위해 라이브 스포츠 이벤트를 추가했지만 넷플릭스가 스포츠 이벤트나 스폰서를 잡지 않은 것도 적절하다고 밝혔다. 이들은 큰 손실을 발생할 수도 있으며 라이벌들이 스포츠 이벤트만으로 넷플릭스를 따라잡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지적이다.
넷플릭스 주가는 올해 처음으로 가입자 감소를 보고한 이후 지난 5월 11일에 5년만에 최저치인 166.37달러로 마감한 이후 반등했다. 그럼에도 여전히 올들어 54% 하락한 상태이다.
이 날 개장전 거래에서 넷플릭스는 1.8% 상승한 281달러에 거래중이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2년 글로벌 금융시장의 5가지 트렌드…'초저금리의 종말'이 가져온 결과는?
- "S&P 지수, 5000 간다"더니…장밋빛 전망 줄줄이 빗나갔다
- 소매업, 내년 먹구름 낀다더니…"코스트코·홈디포는 번창" 전망
- 내년 전기차 시장 주도할 업체는…테슬라?! 리비안?! [서기열의 실리콘밸리나우]
- 암초 만난 메타버스…VR 헤드셋 판매 감소, 애플이 판도 바꿀까
- 도지코인 실제 모델 시바견 근황 보니…'안타까워'
- '미스터트롯2' 우승부에게 무슨 일이?…굳은 표정에 눈물바다까지 "긴장감 컸다"
- 누드로 대박 친 아이들…오늘은 눈의 여신처럼
- [종합] 고우림, ♥김연아 사랑꾼이네…"일 끝나면 집으로 튀어가, 기죽지 말라더라" ('유퀴즈')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