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베이션,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이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예비심사를 승인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제반 사항을 준비한 뒤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공모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지난 2017년 설립된 지아이이노베이션은 면역항암제, 알레르기 및 대사질환치료제를 개발하는 회사다.
이병건 지아이이노베이션 회장은 "IPO 이후 주요 파이프라인의 차별화된 임상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적인 신약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이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예비심사를 승인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4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를 청구한지 약 8개월 만이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제반 사항을 준비한 뒤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공모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주관사는 NH투자증권, 하나증권, 삼성증권이다.
지난 2017년 설립된 지아이이노베이션은 면역항암제, 알레르기 및 대사질환치료제를 개발하는 회사다. 시리즈A에서 프리 IPO까지 약 2500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이끌어 냈다.
주요 파이프라인으로는 면역항암제 GI-101과 알레르기 치료제 GI-301이 있으며, 비임상단계에서 중국 제약사 심시어에 약 9500억원(GI-101), 유한양행에 1조4000억원(GI-301) 규모 기술수출에 성공했다. 현재 GI-101은 글로벌 임상 2상, GI-301은 국내 임상 1b상을 각각 진행 중이다.
이병건 지아이이노베이션 회장은 “IPO 이후 주요 파이프라인의 차별화된 임상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적인 신약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현정기자 ia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T, 5G 3관왕...속도·커버리지·품질 모두 1위
- [영상] 검은 연기 솟구치는 과천 제2경인고속도로
- 카카오 블랙아웃, 소상공인 1인당 최대 5만원 보상
- 1년 내내 흘러내린 증시…코스피 연초 대비 25% 하락
- 이탈리아 '발칵'...中→밀라노 승객 절반 코로나 확진자였다
- "반지의 제왕 '사우론'인가"…푸틴, 친러 정상과 9개 금반지 나눴다
- 美·中, 전기차 시장 양강 구도…존재감 없는 韓
-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 3단계 등급제 도입···글로벌 기업 진출 가능해져
- 구현모 KT 대표, 국민연금 연임 반대에 '공정한 경쟁' 강조
- 3나노 반도체 전쟁 시작…TSMC "양산 개시"